주체109(2020)년 3월 27일 《로동신문》

 

효과성이 큰 산림용해충유인덫 

친환경적인 제거장치들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각이한 종류의 해충들을 제거하는 다양한 산림용유인덫들이 개발되여 효과적으로 리용되고있다. 그중에서 친환경적인 산림용해충유인덫의 일부를 소개한다.

 

기여오르는 해충들을 잡는 장치

 

어느 한 나라에서 만든 과일나무점착띠는 사과, 배, 복숭아 등 과일나무들은 물론 가로수들에 끼는 해충들을 유인하여 잡는 장치이다.

과일나무를 해치는 해충들은 헤아릴수 없이 많다. 그중에는 열매를 해치는 벌레가 있는가 하면 잎을 해치는 벌레가 있고 줄기를 해치는 벌레, 꽃을 해치는 벌레 등이 있다.

해충들은 과일생산에 엄중한 지장을 준다.

가로수에도 해충이 끼면 나무잎이 시들고 제대로 자라지 못해 도시미화에 저애를 주며 나중에는 죽을수 있다.

과일나무점착띠는 숱한 해충들중에서 나무우로 기여오르는 벌레들을 잡는데 목적을 두고 만들어졌다.

점착띠와 끈만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여있어 전문가가 아닌 일반사람들도 쉽게 설치할수 있다. 또한 유연성이 좋기때문에 나무의 모양에 구애되지 않는다.

점착띠의 점착제는 여러달동안 구제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나무에 기여오르는 해충들은 점착띠에 들어서면 달라붙어 움직이지 못하게 되며 인차 죽게 된다.

이 해충유인덫은 독성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환경에 부정적영향을 주지 않는다.

 

바늘잎나무기생충들을 잡는 장치

 

해충유인덫 《바리예르 500》은 페로몬을 비롯한 유인제로 해충들을 유인하여 잡는 장치이다.

페로몬은 동물의 조직에서 만들어지고 몸밖으로 분비방출되여 같은 종의 다른 개체에게 특이한 행동이나 발육분화를 일으키는 물질이다. 가령 누에의 암나비가 수나비를 유인하기 위해 내보내는 물질이 페로몬에 속한다.

《바리예르 500》은 주로 바늘잎나무에서 기생하는 해충들을 잡는데 효과적이다. 이 해충유인덫은 조작방법이 간단하고 해충제거효률이 높다.

해충유인덫 《바리예르 500》은 살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사람이나 동물, 주변환경에 부정적영향을 주지 않는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