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9일 《로동신문》

 

우리의 식생활과 두부

 

손꼽히는 건강식품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여있다.

두부 한모(300g)에 단백질이 32g정도 들어있는데 이것은 소고기 180g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맞먹는 량이다.

여느 사람은 물론 어린이들과 늙은이들, 소화기의 기능이 약한 사람들이 두부를 정상적으로 섭취하는것은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데 매우 좋다.

지금 두부는 비만방지식료품으로 널리 리용되고있는데 그것은 두부의 영양성분 거의 전부가 단백질인것과 관련된다.

단백질은 그자체가 기름으로 변하기 어려울뿐아니라 오히려 기름의 합성을 방해한다. 때문에 단백질성식료품인 두부를 먹으면 세포의 기름합성능력이 떨어져 비만이 예방된다.

두부가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식료품으로 되고있는 리유는 무엇보다도 영양가가 높은 반면에 열량이 낮은데 있다.

몸질량을 줄이기 위해 열량을 제한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은 섭취하는 단백질의 량을 줄이지 않는것인데 그런 측면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비만방지용으로 아주 리상적인 식료품이다.

두부는 위궤양을 막는다.

위궤양을 미리막거나 고치려면 정상적으로 자극성이 극히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이런 음식으로는 두부가 적합하다고 할수 있다.

이밖에도 두부는 사포닌, 레시틴, 리놀산, 콜린과 같은 콩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그대로 함유하고있기때문에 고혈압병이나 동맥경화증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치료하고 로화를 막는데도 의의가 있다.

 

리경민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