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1일 《우리 민족끼리》

 

동강회의

 

동강회의는 남호두회의에서 제시된 전략적방침들을 더욱 구체화하고 조국광복회의 창립을 온 세상에 선포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지도밑에 주체25(1936)년 5월 1일부터 15일까지 무송현 동강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을 더욱 확대발전시켜 전반적조선혁명을 새로운 앙양에로 이끌어올리자》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고에서 조국광복회창립이 가지는 의의와 조국광복회의 성격, 조국광복회강령의 기본내용을 밝히시고 조국해방의 기치밑에 전민족을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결속시킬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광복회 하부조직의 명칭을 해당 지방과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달데 대하여서와 각계각층 군중과의 사업을 능숙하게 진행할데 대하여 그리고 혁명조직들의 역할을 강화하며 비합법적활동을 강화하는 기초우에서 합법적활동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리용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또한 반일부대와의 사업을 더욱 강화하며 적군와해사업에도 응당한 주목을 돌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고에서 다음으로 백두산을 중심으로 하는 국경일대에 새로운 유격근거지를 창설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새로운 유격근거지를 창설하는데 유리한 지대를 지적하시고 근거지창설을 위한 구체적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고에서 새로운 유격근거지를 창설하기 위하여서는 백두산을 중심으로 한 압록강연안일대에 수많은 밀영들을 설치하며 백두산대산림지대의 주변지역에 지하혁명조직망을 광범히 형성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회의에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작성하신 《조국광복회10대강령》, 《조국광복회창립선언》, 《조국광복회규약》이 발표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진행과정인 주체25(1936)년 5월 5일 우리 나라에서의 첫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인 조국광복회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전체 조선인민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절세의 애국자이시고 전설적영웅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조국광복회 회장으로 높이 추대하였다. 회의에서는 조국광복회 기관지로서 《3. 1월간》을 발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력사적인 동강회의는 남호두회의와 함께 항일무장투쟁을 중심으로 한 전반적조선혁명을 일대 앙양에로 이끌어올리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