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0일 《우리 민족끼리》

 

시난차부근전투

 

시난차부근전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25(1936)년 음력 5월초순 조선인민혁명군 사령부직속 녀성중대원들로 조직하신 습격전투이다.

이전투는 무송현 시난차부근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녀성중대를 조직하신후 당당한 전투부대로 키우시기 위하여 세심한 관심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녀성중대의 무장장비를 개선강화하기 위하여 여러 전투들을 조직하시였으며 음력 5월초순경에는 시난차전투를 계획하시였다.

당시 시난차부근에는 위만군수비대가 주둔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정찰을 통하여 위만군수비대가 병실공사를 벌리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그 습격을 녀성중대에 맡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녀성중대전투원들을 고무해주시려고 공사장 가까이에까지 가시여 전투정황을 살피시였다. 그날은 비가 억수로 쏟아져내릴것 같은 날씨여서 적병들은 작업을 중지하였고 보초병도 경계를 늦추고있었다. 녀성중대장이 울린 신호총성과 함께 녀대원들은 비호같이 달려나가 적들의 가슴에 총구를 들이댔다. 적들은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여서 어리둥절해졌다. 적병 하나가 총가에서 총을 꺼내들고 반항을 시도하였으나 한 녀대원의 날랜 총탁타격에 쓰러지고말았다. 전투는 10분도 못되는 사이에 녀성중대원들의 승리로 끝났다. 이날 전투에서 녀성중대는 수십정의 저격무기와 군수물자를 로획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지도밑에 진행된 시난차부근전투의 승리는 조선인민혁명군 녀성중대의 무장장비를 개선하고 적들에게 커다란 공포를 안겨주었으며 조선의 모든 녀성들과 인민들을 항일무장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