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3일 《우리 민족끼리》

 

간백산밀영군정간부회의

 

간백산밀영군정간부회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해방을 위한 최후공격작전계획을 발표하신 력사적인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이다. 주체34(1945)년 6월 백두산지구비밀근거지의 간백산밀영에서 진행된 이 회의는 파쑈이딸리아와 도이췰란드의 패망으로 외토리신세가 된 일제의 멸망이 시간적문제로 되고 전반적정세가 조국해방을 위한 최후공격작전에 유리하게 조성되고있던 시기에 열리였다. 회의에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중대장, 중대정치지도원이상 군정간부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할수 있는 주체적혁명력량이 마련된데 대하여 총화하시고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일제를 때려엎고 조국을 해방할데 대한 최후공격작전계획을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최후공격작전계획에 일관된 기본전략적의도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적극적인 공격작전과 그에 배합한 전인민적항쟁으로 일제를 완전히 격멸소탕하고 조국해방을 이룩하는것이라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간백산지구에 집결한 부대들은 청진이남지역과 함경남도를 해방하고 이어 평안남북도, 황해도, 강원도를 비롯한 모든 도들에 진출하여 적들을 소멸하고 그 지구를 장악하며 두만강연안에 집결한 부대들은 북부국경일대에 집결한 일제침략군을 소탕한후 청진해방전투를 벌려 이 지구를 장악하며 훈련기지에 있는 항공륙전부대들은 신속히 국내의 여러 혁명근거지들을 차지하고 무장대오를 급속히 확대하며 군사행동을 적극 벌리는 한편 인민들을 전민봉기에로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계속하여 배후련합작전과 전인민적봉기의 조직에 대하여, 작전의 주요방향에 따르는 부대편성과 부대들이 작전지대에로 진출하는 질서와 방법, 지휘체계와 부대호상간의 협동질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고 각 지구에 진출할 군사지휘성원들과 정치일군들을 임명하시였으며 간백산밀영에 집결한 각 부대들의 진공방향도 규정해주시였다.

간백산밀영군정간부회의는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게 하는데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