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0일 《로동신문》
 

혁명의 만년재보

연두골혁명전적지

 

연두골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28(1939)년 8월 13일 조선인민혁명군 정치공작원 및 조국광복회조직책임자회의를 지도하시며 거룩한 자욱을 새기신 혁명전적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혁명전통교양의 중요한 거점인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을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력사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연두골혁명전적지는 함경북도 무산군 독소리에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8(1939)년 8월 12일 철봉에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를 지도하신 후 이곳 독소리 연두골에 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8월 13일 이곳에서 조선인민혁명군 정치공작원 및 조국광복회조직책임자회의를 소집하시였다.

회의에는 무산지구와 전국의 여러곳에서 온 조국광복회조직책임자들과 정치공작원들, 반일애국단체책임자들 그리고 개별적인 반일애국인사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지난 시기 조국광복회조직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총화하시고 조국광복회조직건설과 전민항쟁준비를 다그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전개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엇보다먼저 조국광복회조직을 전국적범위에로 확대하고 그 역할을 더욱 높일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미 꾸려진 조국광복회조직들을 더욱 강화하면서 다른 지역들에 새로 내오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할데 대한 문제, 조국광복회조직들에서 조직성원들에 대한 교양사업에 힘을 넣을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조국광복회조직들을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음으로 조국광복회조직들과 정치공작원들이 전민항쟁준비를 잘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이곳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던 온돌식귀틀집자리, 대원들의 숙영지자리를 비롯하여 항일혁명투쟁시기의 환경을 그대로 보여주는 혁명유적들이 소중히 보존되여있다.

연두골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우리 당의 혁명전통으로 무장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