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5일 《로동신문》

 

화분에 꽃모심기방법

 

꽃모는 처음에 작은 화분에 심었다가 포기가 크게 자라는데 따라 점차 큰 화분에 옮겨심는다.

씨앗모에서 본잎이 4~6잎 나오거나 가지심기한것이 뿌리가 충분히 내리면 직경 6~9㎝크기의 화분에 옮겨심는다. 꽃모를 옮겨심기에 앞서 2~3시간전에 모판에 물을 주어 모가 물을 충분히 빨아들이도록 하며 옮겨심을 때 될수록 흙이 뿌리에 붙어있는채로 심는것이 좋다.

꽃모를 새 토기화분에 심는 경우에는 화분을 물에 담그어놓는다. 쓰던 화분을 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깨끗이 씻어 병해충의 오염을 없애야 한다.

먼저 화분바닥구멍우에 납작한 돌을 깔고 잔자갈이나 굵은 모래같은것을 화분의 5분의 1정도높이로 깔아 물이 잘 빠지게 한 다음 화분흙을 넣는다.

꽃모의 뿌리가 놓일 높이만큼 흙을 채우고 뿌리가 사방으로 고루 펴지게 한 다음 화분우에 2㎝정도의 물을 담을수 있는 공간을 남기고 마저 흙을 채워넣는다. 흙을 넣을 때 지나치게 다지지 말아야 한다.

꽃모를 심은 다음 화분을 가볍게 들었다놓는 방법으로 다져준다. 다음 물을 우로부터 충분히 주거나 화분아래부분을 물에 잠그어 밑으로부터 흡수하도록 한다.

화분에 심은 꽃모는 해빛을 직접 받으면 시들수 있으므로 1주일정도 그늘진 곳에 두었다가 새 뿌리가 내린 다음 제자리에 옮겨놓는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