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5일 《로동신문》

 

여러모로 좋은 말타기

유익한 운동

 

승마운동은 사람들에게 랑만과 희열을 안겨주고 용감성과 대담성을 키워줄뿐아니라 생활에서 정서를 보장하는 현대건강운동의 하나로 인기를 끌고있다.

무엇보다먼저 승마운동은 사람들의 체력단련에 도움을 준다.

승마운동은 어깨와 허리, 골반과 다리운동이 결합된 전신운동이다.

말을 타고 속보로 달릴 때 2초당 한번씩 다리굴신운동을 한다고 보면 20분간 말을 탈 때에는 600회의 다리굴신운동을 하는것으로 된다.

일반적으로 20분동안 600회의 굴신운동을 련결하는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승마운동은 무릎운동 그자체가 말우에서 습관적으로 진행되는것으로 하여 사람에게 지루하거나 피곤한감을 주지 않으면서도 말박자에 의한 반충의 도움을 받는것으로 하여 힘을 얼마 들이지 않는것이 특징이다.

승마운동은 청소년시기 성장발육을 촉진시키는데 적합한 운동으로서 특히 학생들의 키크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다음으로 승마운동은 사람의 균형감각과 유연성을 키워주고 신체의 모든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말을 타게 되면 말의 걸음방식에 따라 박자를 맞추게 되는데 이때 몸을 흔드는 동작들은 그대로 내장기관을 진동시켜주어 안마효과를 본다.

따라서 온몸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과정을 촉진시켜준다.

특히 말을 타고 달릴 때의 경쾌감은 사람들의 정신적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아주 좋다.

말의 앞뒤, 좌우, 상하움직임을 통해 다리관절과 근육의 기능이 높아짐으로써 근력 및 지구력이 강화되고 근육긴장도가 해소된다. 움직이는 말우에서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과정을 통하여 평형감각이 생기고 비뚤어진 몸자세가 바로 교정된다. 또한 승마운동은 사람들에게 호방하고 진실하며 진취적인 성격을 가지게 하며 용감성과 대담성, 민첩성과 함께 집중력과 판단력을 높여준다.

이밖에도 승마운동은 추간판탈출증,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병과 전위선염, 우울증과 자페증과 같은 병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본사기자 리정혁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