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6일 《로동신문》

 

인간의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해주는 화초장식 (1) 

화초장식에 대한 일반적인 리해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문화정서생활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있다.

이것은 그대로 아름답고 훌륭한 생활환경 즉 자연과의 련관속에서의 아름다운 생활공간창조에 대한 사람들의 보다 높은 요구와 적극적인 관심에로 이어지고있다.

특히 화초장식에 큰 주목이 돌려지고있다.

화초를 주소재로 하고 사람의 창의력과 표현능력을 바탕으로 하여 공간의 기능과 미적효률성을 높여주는 장식물을 제작하거나 설치 및 유지관리하는 과정 또는 그 결과물을 화초장식이라고 한다. 다시말하여 화초장식은 자연과 조형이 결합된 시공간적인 예술이라고 할수 있다.

화초장식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할뿐아니라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창조해내는 조형예술수단으로서 인간생활과 함께 독립적인 예술의 한 분야로 끊임없이 발전체계화되고있다.

일반적인 화초장식에 대해 말할 때 그것은 꺾은꽃과 분재식물을 리용한 장식을 의미한다.

꺾은꽃을 여러가지 기법으로 배렬하여 용도에 맞게 특정한 형태로 만드는 일 또는 그러한 작품이 꺾은꽃장식이라면 식물을 다양한 용기에 심어가꾸면서 감상할수 있도록 만드는 일 또는 그러한 작품을 분재식물장식이라고 한다.

꺾은꽃장식과 분재식물장식은 비록 다 같은 화초장식이지만 그 용도와 여러 측면에서 나타나는 효과가 서로 다르다.

꺾은꽃장식은 실내공간을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용도로 리용되고있으며 꽃을 중심으로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주요기념일과 계기점마다 행사용으로 쓰인다.

분재식물장식은 선택된 식물의 종류와 크기, 개수 그리고 용기의 크기와 형태, 색, 재질 등에 따라 표현방식이 다양해질수 있다. 또한 배치되는 장소의 환경조건과 용도, 시각적인 조건, 화초장식을 요구한 사람과 만든 사람, 리용하는 사람의 취미에 따라서도 서로 다르게 표현된다. 

본사기자


꺾은꽃장식


분재식물장식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