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끼리
 
 

상 식

 

백두산들쭉술

 

《백두산들쭉술》은 사람의 몸에 좋은 백두산들쭉을 주원료로 하여 만든 이름난 술이다.

들쭉은 진달래과에 속하는 들쭉나무열매이다.

들쭉나무는 우리 나라 백두산일대의 높은 지대에 무리를 지어 많이 자라고있다. 들쭉나무는 우리 나라 백두고원일대와 황수원일대, 금강산의 비로봉과 제주도 한나산 등 높은 산지대에 퍼져있다.

들쭉나무는 보통 높이가 30~40cm, 최고 1. 2m정도 자라며 검은 보라색이 나는 열매는 7월하순~9월하순경에 익는다.

백두산특산물인 들쭉에는 당분과 단백질, 조지방, 펙틴 등이 들어있어 청량음료나 당과류생산의 원료로 리용된다.

또한 안토시안은 질좋은 천연색소로 쓰이고있다.

특히 들쭉에는 사람의 몸에 좋은 약성분들과 비타민 C를 비롯한 여러가지 비타민들이 들어있다. 그러므로 오래전부터 기침약, 설사멎이약, 지혈제로 그리고 홍역을 앓고난 어린이들과 해산후 녀성들의 건강회복에 좋은 약재로 써왔다.

 최근 백두산들쭉을 정상적으로 먹으면 피가 맑아지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을 미리 막을뿐아니라 치료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백두산들쭉술을 몸에 맞게 정상적으로 먹으면 순환기질병을 막는데서 큰 효력을 볼수 있다.

 꿀에 들쭉을 재워서 만든 들쭉꿀도 대단히 좋은 보약재이다.

 백두산들쭉의 약효는 고산지대에 사는 사람들보다 벌방지대의 사람들에게서 더 잘 나타난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