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8일 로동신문

 

건강상식

인기를 끌고있는 껍질식품
 

명태껍질이 건강식품으로 큰 주목을 받고있다.

명태를 비롯한 물고기의 껍질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저분자구조로 되여있어 고기껍질에 들어있는 고분자구조의 콜라겐에 비해 소화흡수률이 훨씬 높다.

최근 돼지, 소 등의 집짐승에게서 구제역이 많이 발생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콜라겐을 섭취하려는 사람들속에서 명태껍질에 대한 수요가 높아가고있다.

귤껍질은 비타민C가 풍부할뿐아니라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어 고혈압을 예방하는 비타민P가 열매살보다 더 많이 들어있다. 귤껍질을 해볕에 말리웠다가 뜨거운 물에 우려 차로 마시면 건강에 좋다.

무우껍질에는 비타민C가 속살에 비해 2배나 많이 들어있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섬유소와 나트리움의 배출을 촉진시키는 칼리움이 풍부하다. 무우를 껍질채로 깨끗이 씻어 음식에 리용하는것이 효과적이다.

 

어느때에 물을 마셔야 좋은가

 

인체의 수분은 밤사이에 약 450ml 소실되며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에는 일종의 생리적인 수분부족상태에 놓이게 된다. 때문에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난 후 끓여서 식힌 물을 마시면 피를 빨리 희석시키고 부족되는 수분을 보충할수 있다.

잠을 자는 동안 인체내에서는 수분이 소실되여 피의 점성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잠자기 전에 물을 적당히 마셔야 이런 현상을 방지하고 뇌혈전을 예방할수 있다.

출근하여 바삐 일하느라면 물을 마시는것을 홀시할수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퇴근하기에 앞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붙이는것이 좋다.

장시간 수분이 부족되면 방광과 콩팥이 손상되고 허리와 잔등이 아픈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겨울철 면역제고에 유익한것

 

겨울철에 면역력을 높이는데서 특별히 중요한 식품들은 귤과 양배추, 호박 등이다.

귀밀도 좋은 점이 적지 않다.

많은 비타민과 기타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과 역시 유익하다.

또한 콩과식물섭취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콩과식물에는 마그네시움과 아연, 카로틴, 동 그리고 헤모글로빈생성에 영향을 주고 류마치스와 피부병을 예방하는 기타 미량원소들이 많이 들어있다. 이 물질들은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