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29일 로동신문

 

건강에 좋은 다시마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다시마는 사람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다시마는 영양가가 높은 바다나물로 사람들속에 널리 알려져있다.

다시마는 다시마과 다시마속에 속하는 밤색마름류를 통털어 부르는 이름이다.

다시마의 길이는 보통 2~3m이며 6~7m 되는것도 있다.

다시마는 미역보다 꽛꽛하고 삶아도 풀어지지 않는다.

잎의 바탕은 두껍고 거죽이 미끄러우며 좀 쭈글쭈글한 주름이 있다.

다시마는 사람의 건강에 아주 좋은 바다나물이다.

자료에 의하면 다시마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회분이 적지 않으며 요드화물, 브롬, 칼리움, 나트리움, 칼시움, 마그네시움, 린과 비타민 A, B, D가 들어있다.

말린 다시마에는 단백질 12~14%, 알긴산, 만니트를 비롯한 당질이 60~70%, 각종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영양물질과 약효성분이 50여가지나 들어있다고 한다.

다시마는 사람들이 늙지 않고 오래 살게 하는 천연보약재이다.

다시마를 일상적으로 먹으면 혈관이 튼튼해지고 그 기능이 좋아지며 피로를 빨리 풀수 있다. 또한 내분비선들의 기능이 좋아지고 뇌수가 튼튼해진다.

다시마는 사람들의 건강과 발육에 매우 좋은 작용을 하는데 로인들의 건강장수에 좋고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러가지 광물질과 각종 비타민, 리진 등이 많이 들어있는 다시마를 정상적으로 먹이면 빨리 크고 건강하게 자랄수 있다.

다시마는 좋은 예방치료제이다.

다시마는 알카리성식료품으로서 산성식료품의 해로운 작용을 막는다.

갑상선종을 미리막거나 치료하며 동맥이 굳어지는것을 막고 혈압을 낮추며 설사증, 변비를 비롯한 소화기병과 산모들의 건강을 회복시키는데도 쓴다.

다시마에는 궤양치료에 좋은 성분들이 아주 많으므로 여러 시간 우린 물을 자주 끓여마시면 궤양을 예방할수 있다.

뿐만아니라 다시마는 식료품들의 원료로도 쓰인다.

다시마로는 다시마즙, 다시마띄운콩 등을 만들수 있는데 그것들은 다 건강식품으로 평가되고있다.

또한 다시마는 청량음료와 기호식료품, 양념감의 원료로도 널리 쓸수 있는데 사람들속에서 인기가 대단한 다시마영양액이 그 대표적실례로 된다.

다시마는 젖은 상태로 가공하여 식생활에 리용할수 있고 잘 말리웠다가 남새철이 아닌 시기에 부식물로 쓸수 있다.

세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는 우리 나라에서는 어디서나 다시마양식을 할수 있는 좋은 조건이 있다.

현재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수산부문의 여러 연구 및 생산단위들에서 새로운 다시마양식기술을 연구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고있다.

우리는 다시마양식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 여러모로 좋은 다시마를 많이 생산하도록 하여야 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