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2일 로동신문

 

순간도 긴장성을 늦추지 말고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대책을 빈틈없이 세우자

 

마스크의 리용에 대한 견해

 

세계적으로 신형코로나비루스에 의한 페염환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있다.

어느 한 나라에서는 일반시민들이 의료현장에서 쓰이는 고성능마스크인 N95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는데 이것을 오랜 시간 착용하는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견해를 발표하였다.

일반시민들은 무조직천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이 더 낫다고 말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N95마스크는 일반마스크보다 착용시 밀페률이 높다.

이 마스크는 결핵 등의 공기감염에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여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싸스)이 류행되였을 때에 주목되였다고 한다.

마스크를 생산하는 의료기구제조업체가 밝힌데 의하면 N95마스크는 0. 3μm이상의 립자를 95%이상 차단하는 성능을 가지고있다.

염화나트리움을 마스크에 분무하여 시험한데 의하면 실제적으로 0. 075μm정도의 립자도 차단하였다고 한다.

어느 한 나라에서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무조직천마스크도 신형코로나비루스의 크기인 0. 1μm정도의 립자나 박테리아를 차단할수 있다는것이 확인되였다고 한다.

즉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서 침방울을 막을수 있을 정도의 효과는 있다고 한다.

그러나 무조직천마스크는 공기졸(공기중에 떠다니는 미립자)상태로 된 침방울을 완전히 막을수는 없다고 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