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8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 

신형코로나비루스방역과 관련한 대중상식 몇가지 (2)

 

악성전염병인 《COVID-19》의 급속한 전파에 대처하여 어느 한 나라의 보건기관이 발표한 방역안내서에는 학생들이 지켜야 할 상식과 사람들이 사무실과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상식이 비교적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

3)학생방역안내서

①방학기간

-방학기간 될수록 집에 있어야 하며 친척집이나 동무의 집을 방문하고 한곳에 모이거나 식사를 함께 하는것을 줄이며 인원이 밀집된 공공장소에서의 활동을 줄여야 한다.

-학생들은 매일 건강검진을 받고 주민지역이나 학교의 요구에 따라 그곳의 지정된 책임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철저히 검사하고 매일 2차례 체온을 재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 알리며 접촉자들에 대한 소독 등의 사업을 하는데 협력하여야 한다.

-학생들은 의심스러운 증상이 없어야 학교로 갈수 있다.

만일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는 경우 학교에 보고하여야 하며 제때에 치료를 받고 병이 호전된 다음 학교로 가야 한다.

②일상생활에서

-공공교통수단을 리용할 때는 전기간 의료용외과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

-언제나 손위생을 지키며 교통수단의 공공물품 및 부위와의 접촉을 줄여야 한다.

-려행도중 건강검진을 잘하며 발열증상이 나타나면 주동적으로 체온을 검사하여야 한다.

-주위에 있는 려객들의 건강상태에 주의를 돌리며 의진자와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려행도중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료용외과마스크를 주동적으로 착용하고 기타 인원들과의 접촉을 될수록 피하며 병상태를 검사하고 치료를 제때에 받아야 한다.

4)사무실에서의 방역안내서

-자체로 건강검사를 진행하여야 한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사람을 발견하는 경우 그에게 사무실을 떠날것을 요구하여야 한다.

-공공물품과 그 부위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여야 한다.

-사무를 보는 장소에서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하여야 한다. 공기조화기나 배풍기의 정상적인 가동을 보장하고 창문을 열고 공기갈이를 진행하여야 한다.

-위생실에 충분한 손세척제를 구비하며 수도꼭지 등 물공급설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보장하여야 한다.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오물을 제때에 처리하여야 한다.

5)교통수단 및 공공장소에서의 방역안내서

-공공교통기관에서 근무하는 성원들은 의료용외과마스크를 착용하며 매일 건강검사를 진행하여야 한다.

-공공교통수단에서 체온계와 마스크 등의 물품을 구비할것을 건의한다.

-공공교통수단에 대한 청소와 소독을 강화하는 한편 청소 및 소독작업에 대한 기록과 표식을 잘하여야 한다.

-공공교통수단에서 훌륭한 통풍상태를 유지하여야 한다.

-정류소와 차안에서의 위생을 유지하며 오물을 제때에 처리하여야 한다.

-운전사와 승무원의 사업과 휴식을 잘 조직하여야 한다.

-공공물품과 대중이 접촉하는 물품이나 부위는 정기적으로 세척하고 소독하여야 한다.

-위생실에 손세척제를 충분히 구비하고 수도꼭지 등 물공급시설의 정상적인 가동을 보장하여야 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