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3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교통운수수단을 리용할 때

 

전문가들은 사람들이 교통운수수단을 리용할 때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에 전염될수 있는 확률이 높은것으로 보고있다.

이와 관련하여 어느 한 나라에서는 사람들이 교통운수수단을 리용할 때 감염방지를 위하여 알아야 할 상식을 내놓았다.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

교통운수수단을 리용할 때 마스크착용만 잘하면 기본적인 방호는 할수 있다. 장거리려행을 떠나기 전에 마스크를 여러개 준비하여 자주 바꿔 착용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

-소독용품을 준비하여야 한다.

알콜을 함유한 손소독병과 소독수건 혹은 솜들을 가지고다니면서 두손과 그리고 손으로 접촉할수 있는 곳들을 자주 소독하여야 한다. 만일 비행기나 렬차에 오른 후 알콜솜 혹은 소독수건으로 탁자와 창문 그리고 팔걸이 등을 소독할수 있다.

-자주 손을 씻어야 한다.

손이 오염되였다면 반드시 흐르는 물로 씻어야 한다.

손을 씻는 순서는 먼저 흐르는 깨끗한 물에 손을 적시고 손소독액 혹은 비누로 거품이 손바닥, 손등, 손가락짬 등에 고루 미치게 한 다음 두손을 20초가량 문지른다. 마지막에 흐르는 물로 씻어낸다.

-될수록 다니지 말아야 한다.

장거리려행을 위하여 교통운수수단을 리용할 때 길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자리를 뜰 확률은 창문옆에 앉은 사람보다 높으며 동시에 질병에 감염될 확률도 높다는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고 한다. 따라서 기차나 비행기안에서 필요없이 왔다갔다 하는 현상을 없애야 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