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1일 《로동신문》

 

국제로인의 날

 

오늘은 국제로인의 날이다.

지금으로부터 30년전인 1990년에 진행된 유엔총회 제45차회의에서는 세계적으로 뚜렷이 나타나고있는 인구고령화가 사회경제발전에 주는 영향을 인식한데 기초하여 10월 1일을 국제로인의 날로 정하고 이를 계기로 년로자보호사업에 대한 국제적관심을 높이도록 할것을 결정하였다.

해마다 유엔은 이날을 맞으며 년로자들의 요구와 현실적조건에 맞게 기념주제를 제시하고 다양한 행사들을 조직하고있다.

올해 국제로인의 날 주제는 《악성전염병방지:로인과 고령화를 중요시하자》이다.

기념주제에서 보는바와 같이 유엔은 올해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세계적으로 전파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악성전염병방지를 위한 사업에서 년로자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돌릴것을 호소하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전쟁로병, 공로자들을 비롯하여 혁명선배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 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도록 할데 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뜻에 의하여 년로자보호사업에 깊은 관심이 돌려지고있다.

오래전에 우리 나라에서는 조선년로자보호련맹 중앙위원회가 조직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년로자보호법》을 채택함으로써 년로자들의 권리와 리익을 철저히 보장하며 그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을 보장해주기 위한 법적담보를 마련하였다.

나라의 곳곳에 전쟁로병보양소와 양로원들이 훌륭히 일떠서고 년로자들 누구나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서 참된 권리와 리익을 보장받으면서 안정되고 행복한 여생을 보내고있다.

 

조선년로자보호련맹 중앙위원회 부장 박영희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