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1일 《로동신문》

 

호평받는 감나무잎차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감나무를 많이 심으면 감나무잎차도 만들어먹을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차음료들가운데는 감나무잎차도 있다.

감나무잎차는 맛도 좋으며 약리적, 영양학적가치도 높아 건강음료의 하나로 불리워지고있다.

감나무잎차가 이름나게 된것은 감나무잎에 인체에 필요한 여러가지 성분들이 들어있고 병치료효능이 높은것과 관련된다.

감나무잎에는 비타민C, 비타민P, 비타민K 등이 포함되여있다고 한다.

평양의학대학 고려의학부 강좌장 부교수 석사 장금련동무의 말에 의하면 감나무잎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세포의 로화를 막으며 몸의 저항성을 높여준다고 한다.

또한 혈압낮춤작용, 피속콜레스테롤낮춤작용, 면역부활작용, 피멎이작용 등을 한다.

그런것으로 하여 감나무잎차를 정상적으로 마시면 순환기계통질병치료와 예방은 물론 여러가지 병치료와 몸의 장기를 튼튼하게 하는데 매우 좋다.

자료에 의하면 감나무잎차를 정상적으로 마신 결과 동맥경화증으로 인한 뇌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로인들이 감나무잎차를 정상적으로 마시거나 말린 감나무잎을 보드랍게 가루내여 매일 3g씩 먹으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능히 예방할수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강원도는 물론 평양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 감나무를 재배하고있다.

일찌기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나라의 곳곳에 감나무를 많이 심어 인민들이 그 덕을 톡톡히 보도록 하기 위해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그리하여 이르는 곳마다에 감나무집들이 늘어났으며 가을이면 먹음직스러운 감알들이 주렁진 흐뭇한 광경들도 펼쳐지게 되였다.

맛있고 영양가가 높은 열매와 함께 잎까지도 사람의 건강에 좋은 감나무를 더 많이 심고 가꾸어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리철혁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