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면보기 기사보기

통일신보

주체110(2021)년 4월 7일 《통일신보》

 

실리있는 교육지원프로그람들

 

교육발전에서 정보기술수단들이 노는 역할은 대단히 중요하다.

지식전수형의 교육으로부터 가상현실기술, 증강현실기술, 인공지능기술과 같은 현대적인 정보기술이 리용된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을 도입하면 학생들의 인식능력이 향상되고 창조적능력이 높아지게 된다.

교수활동과 학습에 필요한 자료들을 적재하고 열람하게 하는 수단들은 교원들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공화국의 교육위원회 교육정보교류소에서 교육사업에 이바지하는 여러가지 교육정보기술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있다.

우리와 만난 교육정보교류소의 전승명소장은 교류소에서 교육방법을 개선하는것이 인재양성의 질을 담보하는 근본요인이라는것을 명심하고 현대과학기술을 도입한 실리있고 우월한 정보기술제품들을 개발하고있다고 말하였다.

최근에 이곳 교류소에서는 교수형식에 관한 세계적추세와 선진경험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데 기초하여 가정에서 콤퓨터와 TV를 리용하여 교육강령을 집행할수 있는 다매체편집물들도 개발하였다.

그리고 악성비루스전염병의 전파를 막기 위한 방역학적요구를 철저히 지키면서 교육강령을 원만히 집행할수 있는 안내수업편집물들과 교수지원프로그람들을 개발하고있다.

학생들스스로가 교과서의 내용을 폭넓고 깊이있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풍부한 학습자원들이 구축되여있는 안내수업편집물들과 교수지원프로그람들은 학생들의 학습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고 어떤 문제든지 능히 풀수 있다는 자신심을 가지게 해주고있다.

또한 학생들의 창조적인 사고능력을 계발시켜 교수내용들을 정확히 깨닫도록 해주어 학생들과 학부형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이곳 교류소에서 만든 편집물들과 프로그람들을 사용해본 교원들과 학생들은 깊이가 있고 마음에 꼭 들게 만들었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고있다.

이런 성과에 기초하여 지금 교류소에서는 전국적범위에서 교육기관들의 업무관리를 통일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교육관리정보체계》개발과 보다 흥미있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포함한 안내수업편집물제작을 다그치고있다.

교류소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교육정보기술제품개발을 사명으로 하는 단위의 특성에 맞게 여러가지 교육지원프로그람과 편집물제작에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교육정보교류소에서-

본사기자 림 광 훈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
辽ICP备15008236号-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