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면보기 기사보기

통일신보

주체110(2021)년 11월 11일 《통일신보》

 

 탁월한 사상리론의 거장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에 관한 사상제시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빛나는 예지와 사회주의에 대한 철석의 신념,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정신을 지니시고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국가와 인민이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는 탁월한 사상리론의 거장이시다.

그이께서는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높이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도록 공화국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자기 발전행로에서 가장 존엄높고 긍지높은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

우리 국가제일주의는 사회주의조국의 위대성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며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최고의 높이에 올려세우려는 강렬한 의지이다.

주체101(2012)년 12월 어느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공화국을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으로 일떠세우실 확고한 결심과 의지를 피력하시였다. 그 이듬해의 5월에도 자신의 드팀없는 신념을 담아 자신께서는수령님과 장군님의 념원대로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세상에서 제일 으뜸가는 강국으로 만들 생각을 하고있다고, 우리 나라를 세계의 상상봉에 올려세우자는것이 자신의 결심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지금으로부터 두해전 신년사에서 그이께서는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또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면서 당 제7차대회이후 지난 5년간 조선로동당은 맞다드는 모든 장애를 거대한 승리로 전환시키기 위한 굴함없는 공격투쟁을 조직전개하였으며 이 과정에 쟁취한 승리는 새로운 발전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놓은것으로 특징지을수 있다고 긍지높이 총화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는 조선로동당이 력사의 온갖 도전을 과감히 맞받아 인민을 위함에 일심전력하고 자체의 힘을 완강히 증대시킨 결과로써, 국가의 존엄과 지위를 높이기 위한 결사적인 투쟁의 결과로써 탄생한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이라고 밝혀주시였다.

그이께서 밝혀주신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에 관한 탁월한 사상은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결사적인 투쟁으로 공화국의 국력과 지위에서 극적인 변화가 일어난 오늘의 시대적특징을 과학적으로 집약화한 사상이라는데 그 정당성이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적대세력의 가증되는 침략위협을 종식시키고 공화국을 존엄높은 나라로 빛내이시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탁월한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고 앞장에서 사선의 고비들을 헤치시며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이룩하시고 자주적인 대외활동으로 나라의 전략적지위와 위상을 비상히 높여주시였다.

그이께서 밝혀주신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에 관한 사상의 정당성은 또한 전체 인민이 우리 공화국의 위대성과 휘황한 앞날에 대한 자긍심과 확신을 가지고 더욱 분발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수 있게 하는 사상이라는데 있다.

오늘 공화국인민들이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사소한 동요나 주저도 없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힘찬 진군길에 과감히 떨쳐일어나고있는것은 바로 존엄높은 강국의 공민된 긍지와 함께 앞으로 더욱 휘황찬란해질 밝은 래일에 대한 확신이 굳게 자리잡고있기때문이다.

지금 이 땅의 인민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쳐주신 새로운 발전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전면적으로 구현해나가는 획기적인 발전단계에 들어선 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더 용기백배하여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신기복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
辽ICP备15008236号-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