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면보기 기사보기

통일신보

주체111(2022)년 1월 17일 《통일신보》

 

탁월한 령도, 억척의 자위적힘

 

국가방위력강화는 주권국가의 최우선적권리이다. 폭제와 전횡이 란무하는 오늘의 세계에서 우리 공화국의 존립과 발전은 국가방위력의 끊임없는 강화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공화국의 무진막강한 군사적힘은 국가부흥을 위한 사회주의건설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고있다.

공화국에서 얼마전 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가 대성공을 거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나라의 안전과 평화를 수호하는 국가방위력이 얼마나 튼튼히 다지여지고있는가를 뚜렷이 실증하고있다.

그날 현지에서 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를 참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국방력발전 5개년계획의 핵심5대과업중 가장 중요한 전략적의의를 가지는 극초음속무기개발부문에서 대성공을 이룩한 미싸일연구부문 과학자, 기술자, 일군들과 해당 당조직들의 실천적성과를 높이 평가하시고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특별감사를 주시였다. 그리고 나라의 전략적인 군사력을 질량적으로,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인민군대의 현대성을 제고하기 위한 투쟁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며 국방과학연구부문에서는 우리 당의 국방발전정책과 전략적방침을 높이 받들고 나라의 전쟁억제력을 비상히 강화하기 위한 력사적인 성업에서 계속 훌륭한 성과들을 쟁취해야 한다고 고무격려해주시였다.

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의 련속성공과 같은 위력한 무기체계개발에서의 기적적성과는 국가방위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데 대한 현명한 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지난해 정초에 열린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는 국가의 전쟁억제력을 가일층 강화하기 위하여 국방과학연구부문앞에 극초음속미싸일부문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전략적과업을 제시하였고 당중앙은 그 관철을 위하여 극초음속무기체계개발 전 과정을 강력히 인도하였다.

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의 련이은 성공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국가전략무력의 현대화과업을 다그치고 5개년계획의 전략무기부문 최우선 5대과업중 가장 중요한 핵심과업을 완수하는 전략적의의를 가지는것이다.

국방공업을 비약적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중핵적인 구상과 중대한 전략적과업들을 제시하시고 국방과학기술을 고도로 발전시키며 첨단무기와 전투기술기재들을 더 많이 연구개발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국방공업발전과 국가방위력강화에서 련이어 놀라운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는것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국가핵무력완성의 가장 정확한 전략과 방도를 밝히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자위적국가방위력강화를 위하여 온넋과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그 나날 위험천만한 시험발사장들을 찾아 쉬임없이 이어가신 멀고 험한 길들과 풍랑사나운 배길들, 바람세찬 하늘길들에는 국방력강화의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쳐가신 그이의 눈물겨운 헌신의 만단사연이 력력히 깃들어있다.

중중첩첩 막아서는 시련의 고비들을 사생결단의 의지로 강행돌파하여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애국헌신과 굴함없는 공격정신에 의하여 공화국은 남들이 세기를 두고도 이루지 못할 군사적기적들을 그처럼 짧은 기간에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할수 있었다.

지난해에 평양에서 있은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을 보면서도 공화국인민들은 민족의 영원한 존엄과 행복, 안녕을 굳건히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국방력을 튼튼히 다져주신 경애하는 그이의 불멸의 업적을 다시금 가슴뜨겁게 절감하였다.

공화국인민들은 나라와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무한한 헌신으로 민족사에 일찌기 가져보지 못하였던 세계적인 국방력을 떠올리신 경애하는 원수님께 다함없는 감사를 드리고있으며 강국의 공민된 커다란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신심드높이 올해의 진군길을 힘차게 다그쳐나가고있다.

 

본사기자 리 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
辽ICP备15008236号-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