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2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4월22일태천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과학화, 현대화, 집약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4월22일태천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 인민무력성 제1부상 륙군대장 서홍찬동지,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 항공군상장 김광혁동지, 정치위원 항공군상장 손철주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연건축면적 1만 690여㎡이고 관리구역, 생산구역, 사료창고구역, 유기질비료생산구역으로 이루어진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4월22일태천돼지공장은 년간 수백여t의 돼지고기를 생산할수 있는 규모가 큰 축산물생산기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2014년 3월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에서 서부지구와 동부지구에 현대적인 돼지공장들을 건설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명당자리에 부지도 잡아주시였으며 설계형성안도 지도해주시였을뿐만아니라 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끝내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은 2014년 8월 착공의 첫삽을 박은 때로부터 결사관철의 투쟁정신과 투쟁기풍을 발휘함으로써 현대적인 돼지공장들을 훌륭히 일떠세우고 2016년 8월에 준공식을 진행하였으며 지금은 생산정상화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의 전경이 참 멋있다고, 한폭의 그림같다고, 아담하고 정갈하면서도 깨끗하고 시원하게 건설을 잘했다고, 위치도 좋고 건축물의 조형화, 예술화가 완벽하게 실현되였다고 하시면서 주변환경이 마음에 든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혁소개실, 종합조종실, 과학기술보급실, 도살장, 랭동고, 고기가공실, 종합사육우리, 사료가공장, 유기질비료생산장 등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며 건설정형과 관리운영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모든 생산공정들을 실시간 감시 및 자동조종하며 경영정보를 종합분석평가하여 경영활동을 진행할수 있도록 생산정보체계, 사료공정체계, 경영정보체계로 구성된 통합생산체계를 잘 구축해놓았다고 하시면서 생산공정의 과학화, 정보화, 자동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돼지털뽑기와 가죽벗기기, 내장들어내기 등 도살장의 생산공정과 절단기, 세단기, 분쇄기, 주입기, 봉합기 등을 거쳐 여러가지 훈제품과 순대, 꼴바싸를 생산하는 가공실의 생산공정들이 모두 자동화되였다고, 손로동이 하나도 없이 기계가 척척 해내고있다고 기뻐하시였다.

랭동고에 통돼지들이 가득차있는데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다고 하시면서 비행사들에게 선도가 좋은 돼지고기를 풍족하게 공급해줄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새끼낳이호동에 전기온돌과 보온삿갓 등이 설치되여있어 돼지새끼들의 체온을 원만히 보장할수 있다고, 갓난새끼돼지들이 어미돼지의 젖을 빨기도 하고 오구구 모여 잠자고있는 모양이 참 귀엽다고 하시였으며 육성사와 비육사에서 자동먹이통과 물꼭지를 통하여 먹이와 물을 배불리 먹은 송아지만 한 돼지들이 축 늘어져 자고있는데 돼지바다가 펼쳐졌다고 호탕하게 웃으시였다.

돼지들의 생육조건과 사양관리에 적합한 환경을 충분히 보장해줄수 있도록 종합사육우리를 과학기술적으로 꾸린 결과 25명의 종업원이 4, 000여마리의 돼지를 기를수 있을뿐만아니라 페사률도 극력 낮출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사료가공장에서 여러가지 먹이들을 꽝꽝 생산하고있으며 창고마다에 사료들이 그득히 쌓여있는데 올해 돼지고기생산목표를 무조건 수행할수 있을것이라고 하시였다.

돼지배설물을 리용하여 유기질복합비료를 생산할수 있는 현대적인 설비들도 그쯘히 갖추어놓고 생산을 정상화함으로써 사료보장농장들에 필요한 유기질복합비료를 보내주고있는것은 좋은 일이라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늘 교시하시던대로 축산과 농산의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확립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을 일떠세우면서 애국심을 발휘하여 설비들의 국산화비중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였는데 우리것에 대한 자부심과 우리 식대로 얼마든지 잘살수 있다는 신심이 생긴다고, 인민군대가 당의 국산화방침관철에서도 앞장에 섰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우량품종의 돼지들을 더 많이 육종해내며 종자확보와 보존대책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문제, 옳바른 먹이처방을 찾아내고 첨가제문제를 해결하며 사료단위기준을 낮추면서도 돼지의 증체률을 높이기 위한 연구사업을 적극 밀고나갈데 대한 문제, 돼지사양관리방법의 과학화수준을 더욱 높이며 위생방역대책을 빈틈없이 세울데 대한 문제,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짜고들어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일데 대한 문제, 설비들을 애호관리할데 대한 문제, 돼지공장들사이에 경험교환을 활발히 진행하며 따라배우기, 따라앞서기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 등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과학화, 현대화, 집약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4월22일태천돼지공장은 볼수록 희한한 멋쟁이공장, 보기만 해도 마음이 흡족한 공장, 우리 나라 축산기지의 본보기라고 하시면서 우리 비행사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할 후방기지가 또 하나 일떠섰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서부지구와 동부지구에 일떠선 돼지공장들에서 생산한 고기를 정상적으로 공급받고있는 비행사들속에서 돼지고기가 정말 달다는 반영들이 제기되고있다는 보고를 받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고 하시면서 당의 의도대로 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일떠세운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지휘관들과 군인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당의 축산정책을 높이 받들고 이악하게 투쟁함으로써 우리 비행사들에게 더 많은 돼지고기와 가공품을 생산하여 보내주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4월22일태천돼지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끊임없는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처럼 바쁘신 가운데서도 몸소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뜨거운 은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면서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항공군의 싸움준비완성에 적극 이바지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