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삼지연군에 현대적으로 건설된 감자가루생산공장을 또다시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인 황병서동지,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량강도위원회 위원장 리상원동지, 삼지연군위원회 위원장 양명철동지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7개월만에 또다시 모시게 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크나큰 감격과 환희에 휩싸여있었다.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을 더 풍족하고 다양하게 하기 위하여 늘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해에 수천t능력의 감자가루생산공정을 꾸린데 맞게 감자가루를 원료로 하는 년간 2, 000t능력의 감자가공식품들을 전문 생산하기 위한 새로운 공정을 꾸리실 결심을 안으시고 현지에서 대책적문제들을 협의하시기 위하여 공장을 또다시 찾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자가루생산공정을 돌아보시면서 공장을 건설한 이후 만부하를 걸어보지 못하였는데 올해 수확하는 감자를 가지고 감자가루를 꽝꽝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감자가루와 감자가공품들을 많이 보내주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자가루를 가지고 국수, 우동, 꽈배기, 편튀기, 과자, 영양쌀을 비롯한 다양한 식료품들을 만들기 위한 설비들을 현대적으로 갖추고 맛좋고 영양가높은 감자가공품들을 대대적으로 생산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감자가루와 여러가지 감자가공품들을 생산할수 있는 표준공장을 설립한 경험과 설계에 기초하여 북부고산지대의 감자생산지들에도 현대적인 감자가루생산공장들을 일떠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생산된 감자가루보관정형을 료해하시고 보관조건을 잘 갖추어 감자가루의 품질을 철저히 보장하며 과학적인 품질검사체계를 확립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생산시설과 설비를 정상적으로 애호관리하고 식료품생산공정으로서의 충분한 위생환경을 보장하며 로력관리를 실리적으로 짜고들어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에 새로 건설한 우리 식의 순환비등층보이라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의 설계와 기술, 우리의 로력으로 우리 실정에 맞게 건설한 순환비등층보이라에서 적은 석탄으로 생산공정에 필요한 증기를 충분히 생산보장할수 있게 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아무리 첨단기술을 받아들인 현대화된 설비라고 하여도 우리 나라 형편과 실정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고 랑패를 볼수 있다고 하시면서 일군들이 공장건설초기 기술신비주의에 빠져 경제적타산이 맞지 않는 설비를 차려놓고 생산에 지장을 준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제는 공장의 모든 생산공정이 완벽하게 갖추어진것만큼 공장에서 생산을 정상화하자면 감자생산을 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군의 감자농사정형을 료해하시고 감자파종을 적기에 질적으로 하고 감자밭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며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여 정보당수확고를 획기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자를 수확하는족족 수송하기 위한 감자수송대를 조직하는데 필요한 륜전기재들을 당에서 풀어주시겠다고 하시면서 한알의 감자도 허실하지 않고 제때에 실어들여 공장에 감자원료를 원만히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감자가공공업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에 대한 당의 기대가 매우 크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인민에 대한 헌신적인 복무정신을 지니고 공장을 능력대로 만가동운영함으로써 당에서 마음먹고 꾸려준 공장이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공장으로 되여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지도를 또다시 받는 크나큰 영광을 지닌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머나먼 북방에 자리잡은 공장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크나큰 로고를 바쳐가시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원대한 구상을 실천으로 받들어 더 많은 감자가루와 여러가지 감자가공품들을 생산하여 온 나라에 보내줄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