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1일 《우리 민족끼리》

 

가장 중요한 문제

 

주체81(1992)년 3월 어느날이였다.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던 한 외국인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만나뵙고 그이께 조선혁명을 령도하고 세계혁명에 커다란 기여를 하시는 과정에 가장 깊이 느끼신 문제들이 어떤것인가에 대하여 문의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지나온 한생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시면서 자신께서 말하고싶은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하여 투쟁하는 사람들은 마땅히 인민들의 자주적인 사상의식을 높이는데 선차적인 주목을 돌려야 한다는것이라고 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사람의 운명을 개척하는데서 물론 객관적조건과 환경도 중요한 작용을 하지만 결정적역할을 하는것은 어디까지나 사람이라고 교시하시였다.

그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하에서 사상의식이 노는 특별한 역할에 대하여 참으로 의미심장한 교시를 하시였다.

주인이 없는 집에 도적이 들수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주인이 없는 사회에는 외부로부터 반사회주의적인 물이 흘러들수도 있고 내부에서 반사회주의적인 싹이 자라날수도 있다.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던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지게 된것은 바로 이렇게 되여 초래된 결과라고 말할수 있다.

우리는 최근년간 국제무대에서 벌어진 뜻하지 않은 사태들을 보면서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상이 생명이며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의 사상의식을 높이는것보다 더 중요한 문제는 없다는것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되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인 사상의식을 높이는 문제가 혁명투쟁에서 선차라는것을 다시금 깊이 새기게 하는 가르치심이였다.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