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도서, 사진 및 수공예품전람회 여러 나라에서 진행

 

(평양 1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 높이 모신 26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 높이 모신 6돐,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탄생 100돐에 즈음하여 기네, 뛰르끼예, 스웨리예, 메히꼬에서 조선도서, 사진 및 수공예품전람회가 진행되였다.

전람회장들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천출위인들의 로작들, 주체조선의 현실을 소개하는 도서, 사진들, 조선인민의 창조적재능이 깃든 수공예품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아프리카민주련합-기네민주당 총비서는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각하의 령도아래 강화발전되여온 조선은 김정은각하를 진두에 높이 모시여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달성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전람회장을 돌아본 스웨리예의 각계인사들은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핵위협과 고립압살책동으로 하여 조선반도정세가 그 어느때보다 첨예한 속에 진행된 이번 전람회가 조선에 대한 인식을 바로 가지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말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전람회를 자주 조직하여 두 나라사이의 문화 및 친선관계를 더욱 발전시켜나갈데 대해 그들은 언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