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공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경성애자공장

 

(평양 6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에서 경성애자공장은 전력공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공장이다.

지난 시기 이곳에서는 희천발전소, 마식령스키장,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혜산-삼지연철길, 려명거리를 비롯한 중요대상들에 필요한 전기설비와 애자들을 보장해주었다.

지금도 증산투쟁을 벌려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과 단천발전소건설장 등 중요대상들에 보내줄 전기애자와 관련제품들을 생산하고있다.

공장에서는 수백건의 발명과 새 기술혁신안들을 받아들여 그전보다 원료와 연료소비량을 훨씬 줄이면서도 애자생산을 지난 시기에 비해 1. 3배로 늘이였다.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경영업무지원체계와 과학적인 생산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생산공정의 정보화도 실현하였다.

공장에는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다.

해방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37(1948)년 6월 이 공장을 찾아주시고 애자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공장으로 전변시킬 구상을 펼쳐주시였다. 그후에도 5차례나 공장을 찾으시고 공장이 나아갈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99년 3월을 비롯하여 여러차례 공장을 찾으시여 경제건설에서 공장이 차지하는 위치의 중요성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공장을 현대화하고 능력을 높일데 대한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는 1947년 9월 이 공장에 나오시여 새 조국건설에 떨쳐나서도록 고무해주시였다.

함경북도 경성군에 자리잡고있는 이 공장은 얼마전 자기의 창립 70돐을 기념하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