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창작된 과학영화들

 

(평양 10월 12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에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풀어나가고있다.

최근 조선기록과학영화촬영소에서는 현실에서 이룩된 과학기술적성과들을 반영한 과학영화들을 새로 창작하였다.

《탄광축전지식교류전차》는 과학자, 기술자들이 합심하여 새로 만든 탄광축전지식교류전차의 구조와 특성을 보여주면서 적은 전력으로 운반능력을 2배로 높이는 새 교류전차의 우월성을 직류전차와의 대비속에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있다. 특히 교류전차의 도입으로 덕을 보고있는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를 통하여 그 생활력을 강조하고있다.

나라의 원료와 자체의 기술로 개발한 천연향료를 소개하는 《천연향료 청송향》은 소나무의 청신한 향을 풍기는 청송향의 제조원리와 효과를 해설하고있다. 이 향료가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찬탄을 받고있다는데 대하여 전하면서 자기의것을 귀중히 여기고 빛내이려는 애국의 마음안고 과학기술전을 벌려 당의 구상을 관철할것을 호소하고있다.

《남포시에서의 양어경험》은 양어장건설, 먹이문제해결, 혼합양어방법 등에 대한 경험을 보여주면서 지대적조건을 잘 리용하여 자체의 실정에 맞는 양어방법을 받아들이면 어디서나 양어에서 성과를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