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승지- 백두산생물권보호구

 

(평양 3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에서는 조종의 산 백두산일대를 포괄하는 량강도 삼지연군을 산간문화도시의 표준, 사회주의리상향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전당적, 전국가적인 사업이 진행되고있다.

삼지연군의 전체 지역은 백두산생물권보호구로 불리우고있는데 나라에서 가장 큰 보호구인 동시에 국제생물권보호구로 등록(1989. 4. )되여있다.

세계적인 명승지로 세상에 알려져있는 이 보호구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탄생하신 백두산밀영고향집과 삼지연혁명전적지를 비롯한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이 있다.

백두대산줄기의 시작점인 백두산은 생태적으로나 력사문화적으로 귀중한 재부를 가지고있는 명산이다.

화산활동에 의하여 형성된 해발높이 2 750m에 달하는 백두산과 그 주변의 무연한 대지, 주요 강하천들의 발원지로 되는 거대한 화구호 백두산천지가 조화롭게 어울려 장관을 이루고있다.

넓은 대지에 아득히 펼쳐진 망망한 수림, 그속에 자리잡은 삼지연, 천지에 시원을 둔 폭포들, 고산꽃밭, 산림한계선의 독특한 생태계 등은 이 보호구에서만 볼수 있는 자연풍치이다.

이곳에는 사슴, 사향노루를 비롯한 짐승류들과 분비나무, 자작나무 등 갖가지 나무종들, 산나물, 약용식물, 향료식물, 꽃식물들이 산림생태계를 이루고있다.

삼지연군을 훌륭히 꾸리실 원대한 구상을 실현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107(2018)년 7월 또다시 현지에 나오시여 삼지연군을 건설하면서 산림을 파괴하는 현상이 나타나면 안된다고 강조하시면서 나무 한그루와 풀 한포기도 결코 무심히 대할수 없는 혁명의 성지라는것을 명심하고 백두산지구 생태환경을 그대로 보존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