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천으로 유명한 성천온천

 

(평양 11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

1481년에 편찬된 《동국여지승람》에는 《온천이 성천도호부 서쪽 약수산아래에 있다.》고 기록되여있다.

이 온천이 바로 평안남도 성천군 온정리에 있는 라돈천으로 유명한 성천온천이다.

온천에는 라돈, 나트리움, 마그네시움, 칼리움을 비롯한 27가지의 광물질이 들어있다. 광물질함량은 360. 50mg/L이다.

특히 라돈성분이 기본으로 되여있어 동맥경화증, 관절증, 신경통, 외상 및 수술후유증, 부인병, 고혈압병, 만성피부염, 습진 등의 병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평양의학대학병원 성천온정료양소 과장 김창식은 성천온천의 라돈함량은 삼천군에 있는 종달온천보다 2. 5배나 높아 치료효과가 대단히 크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이곳에서 치료를 받은 사람들은 90%이상의 치료효과를 보고있다.

최근년간 료양소에서는 《온천과 수법치료로 안면신경마비를 치료하기 위한 림상학적연구》 등 10여건의 소론문을 발표하였으며 수십가지의 치료기재들을 창안도입하여 림상실천에 리용하고있다.

우리 료양소에는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다.

주체37(1948)년 5월 성천군 온정리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온천의 용출량과 물온도를 알아보시고 앞으로 여기에 휴양소와 료양소를 건설하여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리용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1967년 11월 1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온정리에 있는 온천은 우리 나라에서 이름있는 광천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어버이수령님의 은정이 깃든 료양소를 잘 꾸려 이곳 인민들이 널리 리용하도록 하며 다른 지방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에게도 치료봉사사업을 잘해주도록 하여야 한다고 당부하시였다.

오늘 우리 료양소는 종합치료실, 수십개의 입원실과 각종 광천물리치료설비들을 갖춘 광천료양기지로 발전하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