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3일 로동신문

 

재중조선인총련합회 경축행사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6돐에 즈음하여 재중조선인총련합회가 경축행사들을 진행하였다.

최은복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의장을 비롯한 총련합회 일군들과 산하조직 대표들, 재중조선경제인련합회,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성원들, 심양시에 사는 조선공민들 그리고 심양주재 우리 나라 총령사와 총령사관 일군들, 중국에서 사업하고있는 우리 나라 지사 성원들이 행사들에 참가하였다.

각계층 동포들과 료녕성, 심양시의 인사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8일 광명성절경축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중앙보고대회가 중국 심양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대회장정면에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구호가 모셔져있었으며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는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대회는 《김정일장군의 노래》 주악으로 시작되였다.

최은복의장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절세의 위인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경모심을 안고 재중조선인총련합회와 전체 재중동포들은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해외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께 영생기원의 인사를 삼가 드린다고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신 때로부터 달리는 야전렬차에서 순직하시는 마지막순간까지 오로지 인민의 행복과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자신의 한생을 깡그리 불태우시며 력사와 인민앞에 불멸의 혁명업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하여 높이 칭송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조국의 크고작은 명절들에 해외동포들을 꼭꼭 불러주시여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어주시고 주석단에도 내세워주시였으며 자그마한 애국적소행도 귀중히 여기시여 높은 급의 국가수훈도 배려해주시면서 해외동포들의 삶을 빛내여주시였다고 그는 격정에 넘쳐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올해신년사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벌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고 하면서 그는 재중조선인총련합회와 전체 재중조선동포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와 새해신년사에서 제시하여주신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내 조국의 부강번영과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애국운동에 특색있게 기여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대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리는 편지가 전체 참가자들의 열광적인 박수속에 채택되였다.

대회는 《장군님은 태양으로 영생하신다》노래주악으로 끝났다.

이어 참가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가시는 가슴뜨거운 화폭을 수록한 우리 나라 영화를 감상하였다.

대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광명성절경축 사진 및 도서전시회장에 정중히 모셔진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활동사진문헌들과 여러 사진, 도서들을 깊은 감동속에 돌아보았다.

9일 광명성절경축 예술공연이 진행되였다.

이날 광명성절경축 연회가 있었다.

 

【조선중앙통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