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16일 로동신문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자

 

회령시의 10여개 대상건설 완공

함경북도에서

 

함경북도에서 영광의 땅 회령시를 더욱 훌륭하게 전변시키기 위한 대상건설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도에서는 회령시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분출시켜 최근 몇해어간에 회령군민돼지공장을 비롯하여 10여개에 달하는 대상건설을 훌륭하게 완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회령시를 국경도시답게 더 잘 꾸리기 위하여서는 이미 작성된 도시건설총계획도에 근거하여 도시건설을 전망성있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회령시를 보다 훌륭하게 꾸리는것을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중심과업의 하나로 내세우고 시의 대상건설을 당적으로 힘있게 밀어주었다.

도당책임일군들은 시에서 모든 건설력량을 대상건설에 집중하도록 조건을 보장해주는 한편 살림집과 문화후생시설들, 공공건물을 비롯한 건축물들을 특색있게 건설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내각에서는 일군들을 파견하여 성, 중앙기관들과 도와의 련계를 강화하며 세멘트수송을 비롯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현지에서 제때에 풀어나가게 하였다.

시에서는 건설지휘부를 조직하고 건설력량을 정비보강하였다.

건설지휘부일군들은 건설에서 주타격방향을 옳게 정하고 경제적잠재력과 력량을 집중시켜 하나하나 모가 나게 해제끼였다. 또한 시공단위들에서 선 하부구조, 후 상부구조건설원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시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력자강의 기치를 높이 들고 철강재생산기지, 건재생산기지 등을 튼튼히 꾸려놓았다. 그리하여 철강재와 세멘트를 비롯한 부족되는 건설자재와 물자들을 자체의 힘으로 생산보장하였다.

시책임일군들은 매일 현지에서 총화사업을 실속있게 하면서 건설자재와 물자를 앞세워 보장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영광의 땅 회령시를 훌륭하게 전변시킬 불타는 일념안고 시급기관들과 시안의 공장, 기업소일군들, 근로자들, 동, 인민반의 주민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회령군민돼지공장건설장에서 비약의 열풍이 세차게 나래쳤다.

시안의 당원들, 근로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은 군민대단결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하면서 10여만㎥에 달하는 토량처리를 단 15일동안에 해제끼였으며 많은 블로크를 자체의 힘으로 생산하였다. 시녀맹원들은 천수백㎡에 달하는 구내포장과제를 20여일동안에 수행하였다.

회령학생소년궁전건설을 맡은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내부예비를 적극 탐구동원하고 합리적인 공법들을 받아들여 공사속도를 높이였으며 자체의 힘으로 대형트라스조립을 10여일동안에 끝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목재가공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들에서는 수백점에 달하는 건구와 비품 등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여 건설기일을 앞당기는데 기여하였다.

시체육관을 먼 후날에도 손색없는 창조물로 일떠세울 일념안고 떨쳐나선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골조공사와 내외부공사를 힘있게 다그쳤다. 이들은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10여개의 육중한 트라스제작을 자체로 해제끼였다. 그리하여 시체육관을 번듯하게 일떠세우고 그옆에는 능력이 큰 야외수영장도 건설하였다.

시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시탁구관건설을 빠른 시일안에 끝냈으며 시수영관건설도 힘있게 다그쳤다.

새 기록, 새 기적창조의 불길은 살림집건설장과 오수정화장건설장, 태양열남새온실건설장에서도 세차게 타올랐다.

시녀맹원들은 돌격대를 뭇고 공사장들에 나가 힘있는 로력적지원을 진행하였으며 성의있는 후방사업과 다양한 경제선동으로 건설자들의 사기를 부쩍 높여주었다.

내각과 도당위원회, 성, 중앙기관들에서는 대상건설에 필요한 자재와 물자들을 보장해주어 건설이 빠른 속도로 진척될수 있게 하였다.

10여개의 대상건설을 빠른 시일안에 해제껴 시의 면모를 일신시킨 시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달성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회령시를 보다 훌륭하게 전변시키기 위한 사업을 계속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특파기자 리은남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