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1일 로동신문

 

자주시대의 개척자, 선도자

 

스위스, 영국단체들 성명 발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4돐에 즈음하여 스위스, 영국단체들이 성명을 발표하였다.

김일성주석 서거 24돐 스위스회고위원회,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는 1일 공동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7월 8일에 즈음하여 조선인민은 김일성주석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안고 그이께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진보적인류도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쌓으신 주석의 업적을 감회깊이 회고하고있다.

주석의 령도밑에 조선의 국제적권위는 높아졌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는 6월 27일 성명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절세의 애국자, 천재적인 군사전략가, 자주성의 옹호자, 인민의 어버이로 높이 칭송하고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으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시였다.

조선인민은 그이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방글라데슈정계인사 담화 발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4돐에 즈음하여 방글라데슈자티야당 총비서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가 5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방글라데슈자티야당의 전체 당원들은 김일성주석의 서거일에 즈음하여 그이께서 조선혁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돌이켜보고있다.

김일성주석은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인류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자주시대의 개척자, 선도자이시다.

그이께서는 주체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시였으며 조선을 자주, 자립, 자위의 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얼마전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이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새로운 기류가 형성되고있는것은 김일성주석의 사상과 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의 탁월한 예지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는 조선의 당과 인민이 김정은각하의 령도밑에 나라의 통일과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리라고 확신한다.

 

민주꽁고단체 뷸레찐 발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4돐에 즈음하여 김일성주석회고 민주꽁고위원회가 1일 뷸레찐을 발행하였다. 뷸레찐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위한 길에 모든것을 바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자신을 위하여서는 자그마한 특전이나 특권도 허용하지 않으시였다.

국제친선전람관에는 세계 수많은 나라의 정부, 정당, 단체, 기관들과 각계 인사들이 그이께 올린 선물들이 전시되여있다.

이것은 주석의 사상과 령도, 업적에 대한 세계적인 공인과 찬양, 그이의 숭고한 위인상에 대한 만민의 다함없는 흠모와 매혹의 뚜렷한 표시로 된다.

한없이 겸허하신 주석이시였기에 회고록에서도 자신께서 이룩하신 업적에 대하여서는 전혀 서술하지 않으시였다.

뷸레찐은 태양의김일성화가 세상에 태여나게 된 경위에 대해서도 상세히 서술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