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2일 로동신문

 

승리의 신심드높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 앞으로!

 

건설의 기계화비중을 높이는데 적극 기여

평양건설기계공장에서 여러종의 건설장비와 기공구 새로 제작

 

평양건설기계공장에서 건설의 기계화비중을 높일데 대한 당정책을 높이 받들고 성능이 좋은 여러종의 진동다짐기들과 전동식자승발판, 미장몰탈혼합기 등을 새로 만들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공장에서 최근에 자체로 제작한 건설기계들은 콩크리트혼합물을 다루는 작업에서 많은 로력과 자재를 절약하는 등 리용가치가 높은것으로 하여 주목을 끌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기계공업부문 공장, 기업소들과 건설단위들에서는 건설설비와 기공구들을 자체로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자강력제일주의야말로 우리의 힘을 백방으로 다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앞당겨나가게 하는 만능의 보검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공장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최근에 새로운 건설기계제작전투를 힘있게 벌리였다.

진동다짐기와 전동식자승발판을 비롯한 건설장비 및 기공구들은 적은 로력으로 높은 공사속도와 함께 그 질을 보장할수 있는 우월성을 가지고있는것으로 하여 오늘날 건설부문에서 널리 리용되고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전민총돌격전이 힘차게 벌어지는 지금 중요건설장들에서 능률적인 건설장비 및 기공구들에 대한 수요는 날이 갈수록 더욱 높아지고있다.

공장에서 새로 만든 전동식자승발판과 미장몰탈혼합기, 여러종의 진동다짐기들은 종전의 설비들에 비해 여러모로 좋은 점들이 있다.

우선 단상전원진동다짐기와 3상전원진동다짐기는 시공하는 구조물의 크기와 특성에 맞게 임의의 동력을 리용하여 손쉽게 이동하면서 쓸수 있다.

주목되는것은 진동다짐기들의 크기는 작아도 콩크리트혼합물을 다짐할 때 상대적으로 진동효과가 높은것이다. 결과 층막과 벽체를 비롯한 구조물시공에서 속도와 질을 훨씬 높일수 있다.

이밖에도 전기장치를 도입하여 새롭게 만든 전자식진동다짐기는 전동기를 전혀 쓰지 않게 되여있어 고공에서 진행하는 혼합물다짐작업에 적극 리용할수 있다.

새로운 진동다짐기들은 이미 나온 진동다짐기들보다 고압호스길이가 짧고 경량화되여있어 제작원가도 적다.

그뿐이 아니다.

공장에서는 이번에 휴대용진동다짐기도 손색없이 만들어냈다.

다짐작업을 통해 시험해본데 의하면 이번에 새로 만든 진동다짐기들은 진동이 잘되고 가벼워 다루기가 대단히 편리하다고 한다.

이 성과들은 공장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건설의 기계화비중을 높일데 대한 당정책관철을 위해 이악하게 투쟁한 결과에 이룩된 결실이다.

김택수동무를 비롯한 이곳 4. 15기술혁신돌격대원들은 여러종의 진동다짐기제작과정에 유연축의 성능을 제고하기 위해 창조적인 사색과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이였다.

이들은 수십차례의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난관앞에 주저하지 않고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들에 찾아가 앞선 기술을 터득하고 부분품의 조립정밀도를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또한 운영시험과정에 우결함을 종합분석하고 설비부분품의 기술적특성을 개선할수 있는 합리적인 방도를 찾아내였다.

결과 이들은 제작전투를 시작한 때로부터 짧은 기간에 여러종의 진동다짐기들을 만드는데서 기본인 유연축을 자체로 개발완성하는데 끝끝내 성공하였다.

이들은 유연축소재도 우리 나라에 흔한 자재로 제작하는데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함으로써 자강력제일주의야말로 만능의 보검이라는 진리를 실천으로 확증하였다.

공장에서 진동다짐기의 중요부속품인 유연축제작기술이 개발완성되고 그 생산토대도 원만히 갖춘 결과 우리 힘, 우리 기술, 우리 자재로 성능이 높은 진동다짐기들을 생산할수 있는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한편 공장의 가공종합작업반원들은 부속품을 설계의 요구대로 원만히 가공하여 전동식자승발판을 완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건설을 더 빨리, 더 질적으로 할수 있게 하는 진동다짐기들과 미장몰탈혼합기를 비롯한 성능높은 건설장비와 기공구들은 과학기술을 기관차로 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치는 속에 마련된 성과로서 건설부문에서 시공의 공업화, 현대화수준을 높여 당의 웅대한 건설구상을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지금 이곳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거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 만든 건설기계들의 성능을 보다 높이고 철근인장기와 철근맞댐용접기 그리고 준첩선들에서 리용할수 있는 골재선별기도 제작하기 위한 전투를 마감단계에서 힘있게 벌리고있다.

 

본사기자 지원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