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0일 로동신문

 

일군들은 들끓는 전투장들에 달려나가 증산돌격운동을 힘있게 추동하자

 

기술혁신을 증산의 열쇠로 틀어쥐고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6천t프레스직장에서

 

오늘의 증산돌격전에서 과학기술은 위력한 보검이며 일군들이 그것을 어떻게 틀어쥐는가에 따라 해당 단위의 성과여부가 좌우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과학기술을 생명으로 틀어쥐고 우리 식의 현대화, 정보화를 적극 다그치며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과학기술수준을 높이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모든 사업을 활력있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6천t프레스직장 일군들의 지난 시기 사업경험이 좋은 실례로 된다.

얼마전 직장에서는 보름이나 걸리던 6천t프레스의 축세기검사기일을 4시간으로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15일과 4시간, 쉽게 믿어지지 않는 이 놀라운 성과는 이곳 일군들이 지닌 높은 실력에서 나온것이다.

종전의 검사방법은 품도 많이 들거니와 시간이 오래 걸려 생산에서 적지 않은 지장을 받군 하였다. 하지만 이전부터 해오던 방법인것으로 하여 누구도 검사방법을 바꿀 생각을 하지 못하였다. 이때 차성철직장장이 고압뽐프를 리용하여 축세기검사를 진행할것을 발기하였다.

놀라움과 의문에 이어 반대의견들이 뒤따랐다. 주되는 반대론거는 고압뽐프가 검사에 요구되는 높은 압력을 조성하지 못한다는것이였다.

직장장은 뽐프의 기술적특성과 낡은것과 새로운 검사방법의 호상관계, 물리학의 법칙들을 사람들에게 하나하나 설명해주면서 그들을 납득시켰다. 전문가 못지 않은 해박한 지식과 기발한 착상에 모두가 확신을 가졌으며 이어 고압뽐프에 의한 축세기검사가 진행되였다.

성공적이였다. 보름이 걸리던 축세기검사가 불과 4시간만에 끝났던것이다.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비결은 생산장성의 기본고리를 과학기술에서 찾고 일군들부터가 과학기술인재로 준비하기 위해 학습을 계획적으로 꾸준히 진행해온데 있었다.

이곳 직장에서는 생산조직과 현장료해과정 그자체가 일군들이 새 기술을 발기하고 무르익히는 중요한 계기로 되고있다. 직장장을 비롯한 일군들은 자기 분야에 대한 깊은 파악과 기술적안목에 기초하여 생산활성화에서 돌파구로 되는 문제들이 어떤것인가를 잘 알고 대중의 창조적열의를 적극 발동하고있다.

일군들이 과학기술중시열풍을 일으키는 실력전의 1번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니 성과는 크게 나타나고있다.

모든 문제를 과학기술적안목으로 보고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 직장일군들의 사업기풍과 일본새에 의하여 현장기중기들의 조종방법을 전자식조종방법으로 바꾼것을 비롯하여 최근년간 직장에서는 주목되는 기술적진보를 이룩하였다. 이 과정에 직장장 차성철동무에게만도 10여건의 새 기술등록증을 포함하여 많은 창의고안증서들이 수여되였다.

지금 이곳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증산돌격운동을 힘있게 벌려 그 어떤 생산과제도 척척 해제낄 자신심과 결의에 넘쳐있다.

실력가형의 일군이 되여 대오를 이끌어나가는 직장장 차성철동무는 늘 이렇게 말하고있다.

《일군들의 실력을 높이는 사업을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자기 단위가 승리자로 되는가, 락오자가 되는가 하는 문제로 제기하고 이악하게 학습한다면 응당한 성과를 거두기마련입니다.》

 

본사기자 리호성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