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2일 로동신문

 

증산돌격운동에 박차를 가하여

5개년전략목표수행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자

 

철편직기를 공기분사직기로

사리원방직공장에서

 

사리원방직공장에서 철편직기를 공기분사직기로 개조하여 천생산을 늘일수 있는 밝은 전망을 열어놓았다.

새롭게 개조한 공기분사직기는 종전의 철편직기에 비해 생산성이 높고 설비관리가 헐할뿐만아니라 많은 로력과 부속품을 절약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경제적의의가 크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야 공장, 기업소들에서 기계설비와 생산공정을 현대적으로 개건하고 생산을 빨리 늘일수 있으며 나아가서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할수 있습니다.》

이곳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에게 있어서 직기개조과정은 초행길이였다. 그런것으로 하여 일부 사람들속에서는 이미 있던 공기분사직기의 동작원리를 모방하자는 의견도 제기되였다.

하지만 공장일군들의 립장은 단호하였다.

직기를 견본모방의 방법으로 개조한다면 언제 가도 선진기술을 따라앞설수 없다. 어려워도 개발창조의 길을 걷자.

당조직의 지도밑에 공장일군들은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교원, 연구사들과의 창조적협조를 강화하는 한편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렸다.

그 앞장에는 공장의 기술자들이 섰다.

이들은 낮과 밤이 따로 없는 긴장한 전투를 벌려 필요한 설계를 빠른 기간에 완성했고 수십차례의 실패속에서도 맥을 놓거나 주저앉지 않았다.

하여 그처럼 어렵다던 중요기술적문제들을 련이어 우리 식으로 해결함으로써 직기개조의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공장의 일군들은 걸린 문제를 수시로 알아보고 직기개조에 필요한 자재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주었다.

공장의 오랜 기능공들은 물론 갓 입직한 나어린 기능공들도 기술자들과 창조적지혜를 합치였다.

그 나날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제기되는 많은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여 철편직기를 공기분사직기로 개조하는데 성공하였다.

지금 공장에서는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기간 모든 철편직기를 공기분사직기로 개조할 통이 큰 목표를 내세우고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다.

 

본사기자 김국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