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8일 로동신문

 

교육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조국의 미래를 굳건히 담보하자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로 되게 하자면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자면 깨우쳐주는 교수방법을 철저히 구현하여야 한다.

그러자면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현대교육과학과 교육기술에 의거하여 리론교육과 실천교육을 밀접히 결합하고 해당 지역의 경제지리적특성과 학생들의 취미와 소질, 능력에 맞게 교수과정, 교수수단, 수법들을 적극 창조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여러가지 교수형태들을 잘 결합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정보화된 환경속에서 자기의 학습목표에 따라 여러가지 학습을 원만히 진행할수 있게 함으로써 교육의 전면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할수 있는 교육방법들을 적극 탐구도입하여야 한다.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는 교수방법을 창조도입하는 사업에서 중요한것은 과학적인 교수리론과 학습리론에 맞게 교수를 단계별로 잘 설계하는것이다.

우선 류형별인재들이 소유해야 할 지식구조와 능력구조를 옳게 설정하고 그에 맞게 양성목표와 교수목표를 규제해야 하며 이에 기초하여 교수를 설계하여야 한다. 그리고 교수기능과 교수예술을 발휘하면서 교수목표달성에로 잘 이끌어나가야 한다. 또한 교원이 학생들이 학습목표를 달성하였는가를 연구분석하면서 학습과제를 제시하여야 한다. 뿐만아니라 교수평가체계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정형에 대한 평가를 정확히 진행하여야 한다.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는 교수방법을 창조도입하자면 교원들이 높은 정치사상적, 과학기술적자질, 교육학적자질을 소유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는데 필요한 교수환경이 마련되여야 한다. 실례로 다기능화된 교실을 들수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게 하는 교수방법을 과학화하기 위한 연구를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교육연구원 부소장 박사 부교수 김영숙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