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6일 로동신문

 

서부지구 탄전을 들끓게 하는 화선식경제선동의 힘찬 북소리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서부지구의 탄전들에서 평안남도의 각 시, 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과 여러 단위의 녀맹예술선동대원들, 여러 탄광의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혁명의 북소리, 투쟁의 북소리를 높이 울리고있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 나간 평안남도의 각 시, 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과 녀맹예술선동대원들은 탄부들의 심장에 불을 다는 화선선동활동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형봉탄광에 나간 맹산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은 혁신자축하방송과 입갱전 경제선동을 진행하는것과 함께 여러 갱에서 물도랑정리와 운반선로정리작업을 도와주어 탄부들속에서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개천시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월봉탄광에서 《천리마선구자의 노래》를 비롯한 다채로운 곡목들로 출근길경제선동과 입갱전 경제선동을 진행하고 운반갱에서 탄부들의 석탄하차작업을 적극 도와주었다.

덕성탄광에 나간 녕원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은 예술소품공연을 진행하는것과 함께 성의껏 준비한 식료품들과 로동보호물자들을 탄부들에게 안겨주며 그들이 더 큰 생산적앙양을 일으키도록 고무해주었다. 덕천시 승리동 녀맹예술선동대원들과 역전동 녀맹예술선동대원들은 제남탄광으로 달려나가 탄부들에게 성의껏 마련한 지원물자들을 안겨주면서 입갱전 경제선동을 하여 그들의 생산열의를 높여주었다.

각지 탄광의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현지에서 경제선동활동을 맹렬히 벌리고있다.

2. 8직동청년탄광, 천성청년탄광, 령대탄광, 조양탄광, 개천탄광의 기동예술선동대원들은 《전진하는 사회주의》, 《사랑하자 나의 조국》, 《불패의 강국이여 앞으로》를 비롯한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노래들과 춤률동으로 출근길에 오른 탄부들과 막장으로 들어가는 탄부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남덕청년탄광, 득장청년탄광의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취주악공연과 혁신자축하공연, 방송선전차활동 등으로 탄부들을 크게 고무해주었다.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사상전의 힘찬 북소리를 울리고있는 이들의 경제선동활동은 지금도 계속되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