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2일 로동신문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고무추동

청년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적극 전개

 

청춘의 심장을 애국의 피로 끓이며

각지 대학생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받아안은 각지 청년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대고조전투로 들끓는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달려나가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고무추동하는 사회정치활동을 적극 벌려나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새해 첫 전투가 시작되여 며칠사이에만도 전국의 대학들에서 수만명의 대학생들이 발전소, 탄광, 협동농장, 주요건설장을 비롯하여 280여개에 달하는 대상들에 달려나가 당정책해설선전사업과 학생청년기동선동대활동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정치사업을 벌리고 어렵고 힘든 작업과제들도 맡아 해제끼면서 로력적으로, 물질적으로 힘있게 지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들은 당과 혁명의 요구, 조국의 부름에 언제나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하여온것처럼 오늘의 력사적진군에서 청춘의 힘과 지혜, 열정을 다 바쳐 당의 청년전위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와 도청년동맹위원회들에서는 대학청년동맹조직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방학기간 대학생들의 사회정치활동에 대한 조직정치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었다.

각 대학 청년동맹조직들에서는 학생들이 사회정치활동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사상교양사업을 짜고들면서 그들의 열의를 불러일으켜나갔다.

그리하여 전력, 석탄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주요건설장마다에서 대학생들의 사회정치활동이 맹렬히 벌어졌다.

평양시에서는 김일성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의 수천명 학생들이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 나가 많은 토량을 처리하고 지대정리와 돌운반, 제방쌓기 등 여러 작업과제를 맡아 해제낌으로써 이곳 로동계급을 힘있게 고무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의 학생들은 평양버섯공장, 평양향료공장, 평양신발공장 등에도 나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올해 신년사에 대한 해설선전과 학생청년기동선동대활동을 벌리고 로동자들의 일손을 도와주면서 그들을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켰다.

평안남도안의 수천명 대학생들도 2. 8직동청년탄광을 비롯한 여러 탄광에 달려나가 원탄까기와 흘린 탄을 수집하는 작업, 박토처리, 동발끌기 등 여러가지 작업과제를 해제끼고 수많은 지원물자로 석탄전선을 적극 지원하였다.

평북종합대학 차광수제1사범대학을 비롯한 평안북도안의 13개 대학 청년대학생들도 신의주화학섬유공장 개건공사장과 신의주방직공장 합숙건설장에 달려나가 애국의 구슬땀을 바치고있다. 방학기간에 자기 고향땅의 농장벌에 달려나간 대학생들도 거름운반에 참가하여 농업전선을 도와주었다.

자강도안의 대학생 수백명은 수많은 지원물자를 마련하여가지고 흥주청년4호발전소건설장과 도청년야외극장건설장에 달려나가 현장에서 노래 《우리의 국기》에 대한 보급사업도 벌리면서 건설자들과 어깨겯고 공사를 힘있게 다그쳐나갔다.

남포시안의 수천명 대학생들도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강서탄광을 비롯하여 중요공장, 기업소, 탄광들에 달려나가 학생청년기동선동대활동을 맹렬히 벌려 전투장들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면서 로동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다.

황남공업대학을 비롯한 황해남도안의 수천명 대학생들도 수백t의 거름을 마련하여가지고 당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도안의 20여개 농장들에 달려나가 농업전선을 적극 지원하는 소행을 발휘하였다.

양각도축구경기장에서 평양철도종합대학과 평양기관사기술대학의 학생들이 개건보수공사를 적극 지원하고있을 때 개천철도기술대학, 함흥철도기술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 학생들도 자기 지역의 철도역, 대 등에 달려나가 학생청년기동선동대활동으로 증송투쟁에 떨쳐나선 수송전사들을 힘있게 고무하고있다.

이밖에도 여러 도에서 청년대학생들의 사회정치활동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방학기간에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과 어랑천발전소건설장 등 주요건설장마다에서도 대학생들의 사회정치활동으로 전투분위기는 더욱 고조되고있다.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고 인민들의 아름다운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 떨쳐나서는것을 더없는 영예로, 자랑으로 간직한 미더운 청년대학생들의 맹렬한 사회정치활동으로 대고조전투장마다에서 지금 날마다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본사기자 공로혁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