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19일 로동신문

 

새 기술소식

 고령석을 리용한 지혈가제

 

자료에 의하면 최근 어느 한 나라에서 고령석을 리용하여 만든 지혈가제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고령석을 리용하여 만든 지혈가제는 순수한 고령석분말을 가제에 부착시켜 만든 1회용품이다.

심한 외상성출혈을 즉시에 멈추면 사망률을 30% 줄일수 있다고 한다.

전투장을 비롯하여 극악한 환경에서 외상성출혈을 멈추는데 쓰는 지혈수단은 일반적인 환경에서 쓰이는 지혈수단과는 달리 지혈속도가 빠르면서도 부작용이 없고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에 외상성출혈을 멈추자면 피속의 수분함량을 빨리 낮추는 한편 신체자체의 지혈기능을 더욱 높여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 피속에 적은 량 들어있으면서 혈액응고에 작용하는 트롬빈이라는 효소를 고등동물의 뇌수 또는 태반에서 분리해내여 일부 구급지혈제품을 만들어 쓰고있다. 이 나라에서는 지혈에 효과가 보다 좋은 물질을 연구하는 과정에 고령석이 혈액응고속도를 빠르게 하면서도 상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것을 발견하고 지혈가제생산에 리용하기 시작하였다.

자료에 의하면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한 고령석은 미세한 구멍이 많으므로 혈액과 접촉할 때 상처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으면서도 피속의 수분을 빨리 흡수할뿐만아니라 그속에 들어있는 이산화규소와 삼산화알루미니움이 피속의 트롬빈을 급격히 활성화시키는 특성을 가지고있는것으로 하여 좋은 지혈효과를 나타낼수 있다고 한다.

고령석이 좋은 지혈효과를 나타낸다는것이 밝혀지면서 여러 나라에서 이것을 지혈가제생산에 리용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