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11일 로동신문

 

년간 소금생산계획 1. 7배이상 수행

원산제염소에서

 

증산돌격전의 불길드높이 원산제염소의 일군들과 소금생산자들이 10일현재 소금생산계획을 173. 6%로 넘쳐 수행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체의 기술력과 자원, 전체 인민의 높은 창조정신과 혁명적열의에 의거하여 국가경제발전의 전략적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며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강원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소금생산지휘부 일군들은 올해에 더 많은 소금을 생산할 높은 목표를 세우고 작전과 지휘를 능숙하게 해나가고있다.

성과의 비결은 대중의 정신력발동에 있다는것을 깊이 자각한 일군들이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면서 이신작칙의 모범을 보이고있다. 그리고 소금생산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내밀면서 소금생산이 보다 과학기술적으로 진행되게 하고있다.

제염소에서는 수천m의 방조제공사를 진행하여 소금생산을 안전하게 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해놓고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소금생산실적을 부쩍 끌어올려 하루 최고 수백t의 소금을 생산하는 성과를 거두고있다.

창도군, 고성군, 통천군을 비롯한 도안의 시, 군과 단위들에서 달려나온 소금생산작업반원들은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뚫고나가면서 집단적혁신을 창조하고있다.

고성군식료공장과 창도군상업관리소 소금생산작업반들에서는 과학기술을 비약의 열쇠로 틀어쥐고 여러가지 합리적인 소금생산방법을 받아들여 매일 많은 소금을 생산하고있다.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문평제련소의 소금생산작업반원들도 소금밭관리를 짜고들고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치면서 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그밖의 다른 소금생산작업반원들도 년간 소금생산계획을 훨씬 넘쳐 수행한 기세를 늦추지 않고 증발지와 결정지들의 증발능력을 최대로 높이면서 소금생산을 적극 다그치고있다.

도안의 시, 군들과 단위들에서는 소금생산자들의 생활을 정상적으로 알아보고 필요한 대책을 세워주어 그들의 열의를 계속 고조시키고있다.

 

글 및 사진 특파기자 홍성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