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9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북청군 룡전과수농장을 현지지도하신 60돐 기념보고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북청군 룡전과수농장을 현지지도하신 60돐 기념보고회가 8일에 진행되였다.

룡전과수농장 초급당위원장 서기철동지가 기념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주체48(1959)년 10월 북청군 문화농업협동조합(당시)을 찾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과일농사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과수업에서 본보기를 창조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상무위원회 북청확대회의를 지도하시고 주체적과수업발전의 새 력사를 펼쳐주시였으며 농장이 과일생산에서 전국의 앞장에 서도록 크나큰 믿음과 사랑을 베풀어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

력사적인 북청확대회의 50돐이 되는 뜻깊은 해인 주체100(2011)년 5월 룡전과수농장을 찾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나라의 과수업을 발전시키는데서 농장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의 현지지도는 우리 나라 과수업발전의 본보기를 창조하고 룡전땅에 천지개벽의 력사를 수놓은 획기적인 사변으로 되였다고 하면서 지난 60년간 이룩된 자랑찬 성과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수백정보의 청춘과원이 조성되여 농장이 나라의 손꼽히는 과일생산기지로 훌륭히 전변되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보고자는 농장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나라의 과수업발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과일생산성과로 빛내여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생산성이 높고 맛좋은 우량품종을 적극 받아들이고 적지적수의 원칙에서 과일나무배치를 정확히 하며 시기별, 공정별에 따르는 과일나무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과수원의 지력과 기계화비중을 더욱 높이는것과 함께 과수와 축산, 축산과 과수의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세우는데 힘을 넣어야 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농업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통하여 습득한 선진과학기술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과일생산의 과학화, 집약화, 현대화수준을 높이며 농장의 면모를 더욱 일신시켜나갈데 대하여 그는 말하였다.

보고자는 농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과일을 먹이시려고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과학과수의 기치높이 해마다 과일대풍을 안아와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