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19일 《우리 민족끼리》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보금자리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대원수님들의 뜨거운 후대사랑, 미래사랑을 정히 받들어 대원수님들께서 그처럼 아끼고 사랑하시던 아이들을 잘 키워야 하며 그들에게 세상의 모든 행복을 다 안겨주어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아이들은 억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귀중한 보배이고 희망과 미래의 전부이라고 하시며 각 도들에 원아들을 위한 육아원, 애육원을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멋쟁이궁전들로 일떠세우도록 하여주시였으며 교육환경과 생활조건이 최상의 수준에서 갖추어진 초등학원, 중등학원을 건설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에 떠받들려 전국각지에 초등학원, 중등학원이 훌륭히 일떠섰다.

만리마대진군의 포성이 높이 울려퍼지는 격동적인 시기에 신의주시 선상지구의 수만㎡의 부지면적에 신의주초등학원, 중등학원이 훌륭히 건설되였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속에 선상지구에는 초등학원, 중등학원교사와 기숙사, 식당, 야외수영장, 편의봉사시설, 체육관 등 10여개의 건축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구쳐오르게 되였다.

북변의 항구도시 청진시에도 원아들을 위한 또 하나의 행복의 보금자리인 초등학원, 중등학원이 세상이 보란듯이 훌륭히 건설되였다.

서로 어깨나란히 일떠선 청진초등학원, 중등학원은 원아들의 학습과 생활에 편리하면서도 건물의 특성과 얼굴이 살아나고 주변환경에 어울리게 설계되였다.

황해남도에서 원아들의 행복의 요람인 해주초등학원, 중등학원을 로동당시대의 자랑찬 창조물로 훌륭히 일떠세웠다.

연건축면적이 1만 7천여㎡에 달하는 해주초등학원과 중등학원은 교사와 체육관, 기숙사, 관리건물, 보조건물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우리 당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한 각지 돌격대원들의 노력에 의하여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수많은 초등학원, 중등학원들이 먼 후날에도 손색없는 만년대계의 창조물로 훌륭히 건설되였다.

- 라선중등학원 -

- 황주중등학원 -

위대한 친어버이의 한없는 육친의 정에 떠받들리여 우리 공화국의 전국 각지에는 훌륭한 미래사랑의 보금자리들이 수없이 솟아날것이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는 더 높이 울려퍼질것이다. ​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