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1일 《우리 민족끼리》

 

력사는 고발한다-조선전쟁의 도발자는 누구인가 (19)

 

미제가 리승만괴뢰도당을 앞세워 조선전쟁을 도발한 때로부터 67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지난 세기 50년대에 있은 조선전쟁은 철두철미 남조선을 발판으로 하여 전조선반도를 무력으로 타고앉으며 나아가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려는 미제와 그에 추종한 친미괴뢰들에 의해 감행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무장도발, 침략전쟁이였다.

그러나 미국과 남조선의 친미사대매국세력들은 지난 시기도 그렇고 지금도 조선전쟁도발의 진상을 가리우기 위해 별의별 술책을 다 꾸미고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강산이 변하여도 력사의 진실은 절대로 감출수도 지워버릴수도 없는것이다.

아래의 문서자료들은 조선전쟁의 도발자, 침략자로서의 미국의 흉체를 더욱 구체적으로 알수 있게 하는 산증거로 된다.

 

1. 미제의 북침전쟁음모(19)

미국주재 괴뢰대사 장면이 리승만역도에게 보낸 서신

(1950년 6월 14일)

 

… … …

나는 가족과 함께 6월 10일(토요일)에 워싱톤에 도착하였습니다. … … …

저는 도착한 날에 덜레스씨를 위하여 소박한 만찬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나는 이 기회를 리용하여 덜레스씨와 여러가지 문제들을 충분히 토의할수 있었으며 그리고 여러가지 질문도 받았습니다.

덜레스씨가 서둘러 하려는 이번 방문은 극동과 관련한 국무성의 결심채택에서 그의 영향력이 강하게 작용한다는 사실에 비추어볼 때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의 이번 방문이 국무성의 극동정책에서 변화를 가져올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나는 그의 《한국》방문이 《반공》문제에 대한 국무성의 보다 확고한 립장을 가져오리라고 생각하면서 우리 국민들이 그날을 학수고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나는 덜레스씨의 역할에 대하여 우리 국민들과 우리 《정부》가 품고있는 희망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여 설명하였습니다.

1. 그는 미국이 평화시기와 분쟁시기에 경제적으로나 군사적으로 《한국》을 후원할것이라는것을 《한국》사람들에게 확약하는 강력한 성명을 발표하여야 한다.

그의 성명에서 《한국》이 미국의 태평양방어선안에 있어야 한다는것이 선포되여야 한다.(덜레스씨는 …미국이 《한국》을 버리지 않을것이며 《한국》을 뒤받침하여줄것이라는 내용의 성명을 지금 준비하고있다고 확신성있게 덧붙여 말하였다. 미국은 《한국》국민을 도와줄것이라는데 대하여 확언한다고 하였다.)

2. 우리는 효과적인 방어진을 구축하기 위하여 더 많은 비행기들과 장거리포들을 요구한다.

… … …

끝으로 나는 덜레스씨에게 그의 방문은 미국의 극동정책의 전반적수정을 의미하며 세밀하고 정확한 관찰력으로 미국의 극동정책을 대폭 수정하는데 영향을 주기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나는 우리 국민들의 눈에 비낀 그의 존재의 중요성과 함께 우리의 희망은 그에게 달려있다는 책임감을 심어주려고 노력하면서 그에게 《한국》에 가는것은 평화의 사도방문으로 주목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나는 그에게 38゜선을 시찰하고 스스로 정세를 판단하도록 하였습니다.

… … …

이와 관련하여 나는 어제(6월 13일) 덜레스씨와 함께 극동에 가려고 하는 칼 맥카들씨와 장시간 담화를 하였다는것을 첨부하여 아룁니다.

… … …

그는 나에게 《한국》의 실태를 미국 국민들에게 정확히 알려주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하면서 자기는 덜레스씨의 정치적견해를 따를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나는 각하가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그러한 호의적인 태도를 그에게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단독인터뷰와 관련하여 몇가지 불리한 점들이 있는데 이미 지적된바와 같이 한명의 기자만이 각하가 참석하는 인터뷰에 참가하여 그 내용을 보도하면 서울에 있는 다른 기자들은 왜 그런 기자회견에 대한 자료를 쥐지 못하는가에 대하여 추궁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로 하여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 … …

련재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