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7일 《우리 민족끼리》

 

항일혁명의 전략적거점을 꾸리시던 나날에

 

혁명조직강화에 선차적힘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온성일대를 항일혁명투쟁의 믿음직한 근거지로 튼튼히 꾸리는데서 혁명조직이 노는 역할을 가장 중요한 문제로 보시고 이곳에 진출하신 첫날부터 여기에 선차적힘을 넣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온성지구의 혁명조직을 강화하기 위하여 로동자들속에 들어가시여 혁명활동을 벌리실 때였다. 온성지구혁명조직의 한 성원은 위대한 수령님께 자기가 공사장에서 남포군으로 일하는 동안 화약을 비밀리에 모아두었는데 차굴공사가 완공되는 날에 그것으로 차굴을 폭파할 계획이라고 자랑스럽게 말씀드리였다.

그의 말을 통하여 이 일대의 혁명가들이 혁명의 전략적문제에 대한 리해에서 착오를 범하고있다는것을 아신 그이께서는 혁명조직성원들에게 차굴을 폭파하는것보다 조직을 튼튼히 꾸리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혁명조직이 적들의 삼엄한 경계속에서 비합법적인 투쟁을 벌리는것만큼 대오안에 강한 조직규률을 세우고 조직의 비밀을 엄격히 지키는데 주의를 돌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은 국내혁명조직들의 앞길을 밝혀주는 강령적지침이였다.

 

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도록 

 

온성일대를 혁명화하여 이곳을 조선혁명의 전략적거점으로 튼튼히 꾸리자면 광범한 군중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혁명조직에 묶어세워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의도였다.

어느날 여러 혁명조직책임자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며칠후에 있게 될 두루봉회의준비를 위하여 동무들을 불렀다고 하시며 온성일대를 조선혁명의 전략적거점으로 꾸리자면 군중을 조직적으로 결속하고 혁명조직성원들이 군중속에서 정치사업을 강화하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시였다. 그러시면서 당면하여 《조선혁명의 진로》에 대한 학습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집중적으로 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계속하여 그이께서는 만주일대의 새 세대 혁명가들은 5. 30폭동과 8. 1폭동으로 하여 조성된 엄혹한 정세속에서도 굴함없이 카륜회의방침을 관철해나가고있다고 하시면서 이곳에서도 적극적인 활동을 벌려 온성일대를 하루빨리 혁명화하고 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혁명의 전략적거점으로 꾸려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깊이 심어주신 단결의 불씨 

 

단결은 승리이고 승리는 단결이다.

철길부설공사장에서 로동자들과 함께 일하시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휴식하고계실 때였다.

한 로동자가 달려와 자기 동료들에게 한달전에 일제의 철길부설공사를 반대하는 삐라를 뿌린 청년이 경찰들의 모진 고문끝에 숨졌다는 소식을 전하였다.

로동자들은 격분을 금치 못해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제에 대한 치솟는 격분을 터놓는 로동자들을 둘러보시며 일제가 이곳에 철길을 부설하는것은 우리 나라의 교통을 발전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조선의 재부를 마음대로 략탈하고 국경경비진을 강화하며 대륙침략의 발판을 닦으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였다. 그러시고나서 길회선철도부설반대투쟁이 크게 승리할수 있은것은 그 투쟁이 길림시내 학생청년들과 길회선철도부설에 참가한 로동자들, 철도부설로 땅을 빼앗긴 주변의 농민들이 하나의 힘으로 뭉쳐서 일제와 맞서싸웠기때문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단결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그이의 가르치심은 로동자들의 가슴속에 깊이 심어진 혁명의 불씨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