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6일 《우리 민족끼리》

 

북남선언들의 리행에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의 길이 있다

 

오늘 우리 공화국의 주동적이며 성의있는 노력에 의하여 불신과 대결로 얼어붙었던 이 땅에 민족적화해와 단합의 훈풍이 불고있다. 북남사이에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번영, 통일의 미래를 락관하게 하는 소중한 성과들이 마련되고있는 현실이 그것을 보여준다.

지금 우리 겨레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 철저히 리행되여 북남관계가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민족적화해와 단합, 평화번영의 새시대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고있다.

민족의 지향과 시대의 요구에 맞게 북남관계를 발전시키면서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 통일의 흐름을 적극 추동해나가자면 북과 남이 온 민족앞에 확약한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전체 조선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에 맞게 하루빨리 분렬의 장벽을 허물고 조국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합니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평화번영과 통일을 위한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이다.

판문점선언은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자주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력사적리정표로서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 민족자주의 원칙을 핵으로 하고있으며 온 민족의 의사와 념원에 맞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국제사회의 지향에 부합되는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민족공동의 강령이다. 《9월평양공동선언》은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에 맞게 판문점선언의 철저한 리행으로 평화번영의 시대, 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력사적인 실천강령이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민족적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가장 옳바른 길을 밝혀주고있는것으로 하여 우리 겨레는 물론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고있다.

지금 북남관계는 새로운 평화의 궤도, 화해협력의 궤도를 타고 계속 새롭게 발전하고있다.

올해 세차례에 걸쳐 진행된 북남수뇌상봉과 회담, 4. 27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을 비롯하여 평화와 번영, 통일의 미래를 락관하게 하는 소중한 성과들은 북과 남이 서로 뜻과 마음을 합치고 관계개선을 위하여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좋은 결실들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북남관계발전과 통일을 이룩해나가자면 북과 남이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 민족의 화해와 평화번영을 위한 새시대를 열어나가야 한다.

조국통일운동사는 북남사이에 아무리 좋은 합의가 이루어지고 훌륭한 선언들이 채택되였다 하여도 그것을 리행하지 못하면 불신과 대립을 해소할수 없고 결국 조국통일위업이 난관과 장애에 부닥치게 된다는 심각한 교훈을 새겨주고있다.

북과 남은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비롯한 북남공동선언들을 리행하는데서 그 누구의 눈치를 보거나 객관적조건에 빙자해서는 안되며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풀어나가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한다.

내외반통일세력의 방해책동은 북남공동선언의 리행으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대통로를 활짝 열어나가려는 우리 겨레의 앞길을 가로막을수 없다.

민족자주와 민족자결의 원칙에 기초하고있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철저한 리행으로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하루빨리 앞당겨오려는것은 우리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북남선언들의 리행에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 통일이 있다. 북과 남은 온 민족앞에 확약한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더욱 과감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

온 겨레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조국통일의 기치로 높이 추켜들고나감으로써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해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