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0월 4일 로동신문

 

 사 설

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시며 자주통일의 길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선군의 기치밑에 동방의 핵강국의 존엄과 위용이 힘있게 과시되고 온 겨레가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시며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력사적인 10. 4선언발표 9돐을 맞이하고있다.

주체96(2007)년 10월 4일 평양에서 북남수뇌상봉이 진행되고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이 채택된것은 우리 민족의 드팀없는 통일의지를 내외에 힘있게 과시하고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은 민족사적사변이였다. 10. 4선언이 채택됨으로써 6. 15공동선언의 전면적실천을 위한 넓은 길이 열리고 우리 민족은 신심드높이 자주통일을 위한 거족적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다. 6. 15의 기치밑에 북남관계발전을 적극 추동하면서 나라의 평화와 민족공동의 번영을 실현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조국통일위업을 앞당겨 성취할수 있는 근본토대를 닦아놓았다는데 10. 4선언이 가지는 력사적의의가 있다.

10. 4선언의 채택은 절세의 애국자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확고한 통일애국의 신념과 의지, 탁월하고도 정력적인 령도와 숭고한 덕망의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민족분렬의 고통을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우리 겨레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기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외세의 간섭이 없이 민족자체의 단합된 힘으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절대불변의 의지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투철한 자주통일사상과 로선,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이건 통일의 길로 손잡아 이끌어주신 장군님의 숭고한 덕망은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을 핵으로 하는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탄생시키고 자주통일시대의 격동적인 현실을 펼쳐놓았다. 불패의 선군정치로 반통일세력의 도전을 걸음마다 짓부셔버리며 조국과 민족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조국통일위업에 유리한 환경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는 6. 15통일시대를 힘있게 떠밀어온 추동력이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기울여 마련해주신 10. 4선언은 6. 15공동선언과 더불어 현실을 통해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과시된 자주통일위업실현의 강위력한 무기이다. 선언에는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에 기초하여 북남관계를 발전시키고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를 이룩하며 경제협력을 비롯한 북남사이의 다방면적인 협력과 교류를 실현하는 문제 등 조국통일운동에서 제기되는 근본적이며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답이 뚜렷이 제시되여있다. 10. 4선언이 채택됨으로써 우리 민족은 뚜렷한 목표와 확신을 가지고 자주통일, 평화번영을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게 되였다.

가장 정확한 민족공동의 통일대강, 6. 15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로 온 민족을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여 조국통일실현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탁월한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조국통일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유훈관철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과 방해책동을 물리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고 온 겨레를 조국통일운동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계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천명하신 주체적조국통일로선과 방침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받들어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반드시 이룩하시려는 확고한 의지와 뜨거운 민족애의 발현이다.

해내외의 온 겨레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애국애족의 사상과 위업을 높이 받들어 조국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새 세기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며 평화번영의 리정표인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철저히 리행하기 위한 투쟁을 적극 벌려나가야 할것입니다.》

오늘 조국통일위업은 미국과 남조선괴뢰패당의 악랄한 반공화국대결책동으로 말미암아 엄중한 난관과 시련에 부딪치고있다.

지금 미국과 남조선괴뢰들은 우리의 자위적인 핵억제력강화조치에 대해 《도발》이니, 《위협》이니 하고 미친듯이 걸고들면서 우리 공화국을 고립압살하기 위한 《대북압박공조》강화에 더욱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다. 그 무슨 《강도높은 대북제재》에 대해 떠들며 새로운 유엔《제재결의》를 조작하려고 발광하는 한편 남조선과 그 주변일대에 핵전략폭격기, 핵항공모함, 핵잠수함을 비롯한 악명높은 핵선제공격수단들을 기동전개시키면서 전쟁연습을 벌리고 새로운 선제타격각본을 꾸며내는 등 군사적도발소동에 갈수록 열을 올리고있다. 이런 속에 괴뢰들은 미국의 《싸드》를 남조선에 한사코 끌어들이려고 갖은 음모책동을 다하는가 하면 일본반동들과 북침을 노린 군사적결탁을 강화하면서 긴장상태를 극도로 격화시키고있다. 동족이 내미는 화해와 단합의 손을 한사코 뿌리치고 미, 일상전들과 야합하여 전대미문의 반공화국대결소동에 미쳐날뛰는 박근혜역적패당의 망동으로 말미암아 북남관계는 돌이킬수 없는 최악의 파국상태에 빠지고 조선반도에는 임의의 시각에 전쟁이 터질수 있는 위험천만한 정세가 조성되고있다.

현실은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한사람같이 떨쳐일어나 미국과 괴뢰역적패당의 광란적인 반공화국대결소동을 단호히 짓부시며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고수리행하여 자주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민족자주와 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국통일의 길을 힘차게 열어나가야 한다.

나라의 통일은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이 가리키는대로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이룩해야 한다. 자주와 대단결의 위력으로 반통일세력의 도전을 물리치며 조국통일운동을 더욱 활성화해나가야 한다. 해내외의 온 겨레는 조국통일의 큰뜻을 앞에 놓고 사상과 리념, 정견의 차이를 뛰여넘어 굳게 단결해야 한다.

민족내부문제, 통일문제에 대한 외세의 부당한 간섭과 방해책동을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괴뢰들은 외세에 의존하고 그와 공조하며 자주와 대단결에 역행하는 수치스러운 매국반역행위를 걷어치워야 한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것은 온 겨레앞에 나서는 중대한 과제이다.

지금 미국과 박근혜역적패당이 《북핵위협》에 따른 그 무슨 《대응》과 《응징》에 대해 고아대며 북침핵전쟁도발책동에 미쳐날뛰고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운명을 엄중히 위협하고있다. 해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은 미국과 괴뢰역적패당의 범죄적인 핵전쟁도발책동을 한목소리로 단죄규탄하며 온갖 재앙의 화근인 미제침략군을 남조선에서 몰아내기 위한 거족적투쟁을 힘차게 벌려야 한다.

우리는 조선반도의 평화를 파괴하고 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 적대세력의 그 어떤 도발행위도 허용하지 않을것이며 미국의 북침핵위협이 계속되는 한 자위적핵억제력을 더욱 강화해나갈것이다.

지금 박근혜패당이 《북핵페기》를 꿈꾸며 미, 일상전들과 결탁하여 반공화국제재소동에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는것은 실로 어리석기 그지없다. 그 어떤 제재와 압력도 우리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그것은 우리의 자강력과 원쑤격멸의 의지만을 천백배로 다져줄뿐이다.

남조선과 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은 북남관계개선을 가로막고 조국통일의 앞길에 엄중한 장애를 조성하는 괴뢰역적패당의 반민족적인 《대북압박공조》책동을 준렬히 폭로단죄하여야 한다.

만일 미국과 박근혜역적패당이 우리의 정정당당한 자주권행사를 걸고들며 한사코 전쟁의 길을 택한다면 우리는 추호도 용납하지 않고 무자비한 정의의 성전, 조국통일대전으로 단호히 대답해나설것이다.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리행을 가로막으며 《체제통일》야망실현에 미쳐돌아가는 괴뢰역적패당에게 징벌의 철추를 안겨야 한다.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적극 지지하고 리행하기 위한 전민족적기운을 더욱 고조시키며 북남선언들을 반대하고 체제대결과 북침전쟁을 추구하는 친미보수패당을 종국적파멸에로 몰아넣기 위한 대중적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조국통일의 앞길에는 의연히 장애와 난관이 가로놓여있지만 민족의 위대한 태양을 따라 통일을 마중해가는 우리 겨레의 앞길은 그 누구도 가로막을수 없다. 자주통일의 앞길을 환히 밝히는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이 있고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으로 굳게 뭉친 겨레의 무궁무진한 힘이 있기에 조국통일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신심과 락관을 안고 6. 15의 기치높이 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을 짓부시며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활짝 열어나가야 할것이다.

 

되돌이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Google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