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8일 《우리 민족끼리》

 

북남부문별회담,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지난 1일 발표된 북남고위급회담의 공동보도문에 따라 장령급군사회담이 14일 진행되고 체육회담, 적십자회담이 예견되여있는 등 북남사이의 부문별회담이 열리게 된다.

이것은 북남쌍방이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의 리행에 관한 원칙적립장을 확인한데 기초하여 선언리행의 실천적조치들을 합의, 실행하기 위한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된다.

지금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을 열렬히 지지환영하며 그 철저한 리행을 바라는 겨레의 열망은 날로 뜨거워지고있다.

온 겨레와 전세계가 세기적인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의 성공적개최에 열렬히 환호하는 속에 남조선에서의 6. 13지방자치제선거와 《국회》의원보충선거가 현 남조선집권세력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남으로써 판문점선언이 안아온 조선반도의 평화와 관계개선흐름을 귀중히 여기고 적극 발전시켜나가려는 남조선민심이 뚜렷이 과시되였다.

북과 남은 이런 민심의 요구에 화답하여 예정된 부문별회담들을 성과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할것이다.

그러자면 북남사이의 부문별회담에 대한 인식을 바로 가지고 옳은 자세와 립장으로 림해야 한다.

북남사이의 부문별회담들은 판문점선언의 구체적리행을 위한 중요한 회담이다.

력사적인 선언에 명시된 귀중한 합의사항들이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결과로 세상에 빛을 뿌리게 하자면 군사와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에 걸친 부문별회담들이 자기의 역할을 다 해야 한다.

그러자면 회담이 첫째도 둘째도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판문점선언의 숭고한 정신과 목적에 철저히 복종되여야 한다는 자세와 립장을 가지는것이 중요하다.

판문점선언은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 자주의 원칙을 핵으로 하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계승한 민족공동의 자주통일강령이며 온 겨레가 바라는 평화와 안전의 새봄을 마련하고 북과 남이 뜻과 힘을 합쳐 민족화합의 새 력사, 공동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갈것을 온 세상에 선포한 평화번영의 위대한 기치이다.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기본정신으로, 목적으로 하고있는것으로 하여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은 온 겨레와 전세계의 한결같은 지지찬동을 받고있는것이다.

선언의 구체적리행을 위한 단계에서 이 숭고한 정신과 목적을 외면하거나 거기에서 탈선하는것은 선언리행과정에 인위적인 장애와 난관을 조성하는 행위로밖에 되지 않는다.

북과 남은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의 기치밑에 조선반도에 하루빨리 평화와 공동번영, 민족화합의 새시대가 활짝 펼쳐지기를 고대하는 민족의 열망에 부문별회담들의 훌륭한 성과들로 대답해야 할것이다.

정선명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