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6(2017)년 4월 5일 《통일신보》

 

원아들의 행복의 요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한없이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에 떠받들려 새로 건설된 평양초등학원은 그야말로 원아들의 행복의 요람,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한 아이들의 멋쟁이궁전이다.

교사와 기숙사, 야외체육장 등을 완벽하게 갖춘 초등교육 및 생활환경의 본보기, 표준이라고 할수 있다. 기숙사만 보아도 원아들의 동심에 맞으면서도 그들이 생활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도록 잘 꾸려져있다.

원아들의 생활상편리를 보장해주는데서 중요한것은 동심에 꼭 맞는 주위환경이다.

기숙사벽들마다에는 동화적이면서 직관성과 과학성, 생동성이 보장된 여러가지 그림들을 형상한 재미나는 직관물들이 그려져있다.

위생상식, 자연현상, 민속놀이, 교통규정, 공중도덕, 속담, 노래 등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품들여 만든 직관물들과 《소년장수》를 비롯한 만화영화들에서 나오는 재미나는 장면들을 형상한 그림들을 바라보는 원아들의 얼굴에는 웃음가득, 기쁨가득 넘친다.

산뜻하고 아담하게 꾸려진 침실들은 또 얼마나 멋있는가.

키낮은 침대에 색갈곱고 포근한 이불과 담요가 있고 책상, 액정TV , 세면장 등 생활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도록 온갖 조건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그런가하면 식사실, 리발실, 목욕탕, 치료실들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꾸려져있다. 식당에서는 원아들의 구미에 맞게 월별, 주별, 일별식사차림표를 만들어놓고 그에 맞게 봉사하고있을뿐아니라 여가시간에는 원아들에게 맛있는 빵과 우유, 사탕, 과자, 과일 등도 정상적으로 보장해주고있다.

명절이나 생일날이 되면 떡, 꽈배기, 노루육개장, 순대, 오리고기볶음, 고등어구이, 꿩탕, 소고기볶음, 낙지볶음, 과일, 당과류 등을 푸짐하게 차려주어 원아들을 기쁘게 해주고있다.

원아들을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크나큰 사랑속에 평양초등학원에서 료리사와 의사, 관리일군, 선생님들을 비롯한 100여명의 종업원들이 원아들을 살뜰히 돌봐주고있으니 이들만 한 《어머니부자》가 어데 또 있으랴.

추우면 추울세라, 더우면 더울세라, 아프면 아플세라 따뜻이 보살펴주는 어머니들의 살뜰한 손길이 있어 원아들 누구나 아무런 근심걱정없이 무럭무럭 자라고있다.

누가 이들에게 부모가 없다고 하겠는가, 누가 이들을 고아라고 부르겠는가.

하기에 원아들은 온 세상에 대고 소리높이 웨친다.

우리는 고아가 아니라고. 우리에게는 한없이 자애로운 아버지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신다고, 우리의 집은 어머니당의 품이라고.

 

본사기자 김 철 호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