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6(2017)년 5월 13일 《통일신보》

 

그쯘히 갖추어진 편리한 생활환경

 

21세기의 에네르기절약형거리, 록색형거리로 훌륭하게 일떠선 려명거리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사람들의 생활에편리한 온갖 조건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는것이다.

70층 초고층살림집과 55층 살림집사이의 기단층을 하나로 련결시킨 곳에 꾸려진 종합상업구를 놓고 보아도 잘 알수 있다. 4층으로 된 종합상업구에는 대성산상점, 금강상점, 룡흥물고기상점, 대흥락원상점, 만리마종합상점, 매봉산상점, 룡흥비단상점 등 10여개의 상점들과 약국, 꽃방, 사진관, 어린이놀이장, 정보기술교류사 등 현대적인 봉사망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려명거리에 입사한 주민들은 아무때나 승강기를 타고 아빠트밑에 있는 종합상업구로 내려와 이곳에서 필요한 온갖 봉사를 받고있다.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현대적으로 꾸려진 상점들에는 건재류, 공업품, 식료품, 기공구, 전자제품을 비롯하여 우리 상표를 단 수많은 각종 질좋은 상품들이 들어차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갓 봉사를 시작하였지만 종합상업구는 많은 사람들로 흥성이고있다. 사진관에 들려 가족사진을 찍는가 하면 식당에서 맛좋고 영양가높은 특색있는 민족음식들과 다른 나라의 이름난 료리들도 맛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있다.

려명거리에서 살게 된 아이들이 너도나도 찾는 곳은 종합상업구에 꾸려진 실내놀이장이다. 깜찍하게 생긴 갖가지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기도 하고 미끄럼대와 그네 등을 타며 좋아라 뛰노는 아이들로 붐비는 어린이놀이장이다.

이곳에서 만난 최향미녀성은 《아빠트밑에 상점들만이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놀이장까지 있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우리 유진이는 이곳에 들어오면 좀처럼 나갈 생각을 하지 않아 야단이다.》며 웃으며 말하였다.

이뿐이 아니다. 새 품종의 잔디들이 주단처럼 펼쳐져있고 복숭아꽃, 살구꽃들이 활짝 피여난 야외공원들에 가면 롱구와 배구, 정구, 바드민톤 등을 하느라 여념이 없는 사람들과 로라스케트를 타고 재주를 부리는 학생소년들의 희열과 랑만에 넘친 모습들도 볼수가 있다.

려명거리의 봉사망들과 문화정서기지들에서 기쁨과 랑만의 웃음꽃을 피워가는 사람들, 행복넘친 그 모습이야말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세계가 펼친 또 하나의 사회주의문명의 참모습이다.

 

본사기자 류 현 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