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1월 9일 《통일신보》

 

품질이 뛰여난 갖가지 레드제품들

 

삼천리조명기구공장의 제품전시장에 들어서면 누구나 감탄을 금치 못해한다.

제품전시장이라기보다 하나의 예술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이곳에는 공장에서 생산하는 각종 레드제품들이 조형예술적으로 전시되여있다.

《조명에서 세계패권을》, 《자강력제일주의》, 《최첨단돌파》라는 구호가 한눈에 안겨오는 제품전시장은 자기 힘을 믿고 기적을 창조해나가려는 이 공장 종업원들의 정신세계를 말해주고있다.

사람들속에서 수요가 높은 레드등은 백열등이나 콤팍트등에 비해 수명이 오래고 교류전압 80~260V에서 밝기변화가 없으며 유해물질이 없는것으로 하여 인체에 해를 주지 않을뿐아니라 환경오염이 없는 우점을 가지고있다.

또한 레드등은 자외선복사가 없으므로 방안에 놓은 가구들의 탈색이 거의나 없다.

이곳 제품전시장에는 실내조명에 쓰이는 갖가지 종류의 레드등들도 전시되여있다. 여기에는 가정에서 많이 쓰이는 실내조명레드등들과 벽장식레드등, 만화영화에서 나오는 동물들을 형상한 유화등, 녀성들을 위한 거울등들이 아름다운 색과 모양으로 조화를 이루고있다.

그옆에는 특색있는 형식과 모양의 기능성레드등들도 전시되여있다. 건물외벽에 불장식을 할수 있게 갖가지 령롱한 색갈의 빛을 내는 레드등이 있는가 하면 건물내부를 화려하게 장식해주는 레드등들도 있다.

면다운등, 바닥등, 장식꽃등, 탁상등, 투광등을 비롯하여 전시된 레드등들의 종류와 형태는 손에 꼽기 힘들정도이다.

전시장에는 이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각종 발광2극소자와 직류12V용레드띠등도 전시되여있는데 품질이 뛰여나 호평을 받고있다.

실로 삼천리조명기구공장의 제품전시장은 최첨단을 향해 나아가는 공화국의 조명산업발전면모를 한눈에 알수 있게 하는 축도와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