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7월 4일 《통일신보》

 

바다가의 새 관광도시

 

갈마지구가 새롭게 변모되고있다. 갈마반도는 강원도 원산 동부 원산만의 남부연안에 위치하고있다. 예로부터 아름다운 명승지인 명사십리가 있는 여기에 해안관광지구가 꾸려지고있다.

명사십리해변가를 따라 각양각이한 건축물들이 즐비하게 일떠서고있고 드넓은 면적이 록지로 형성되고있다.

지난 5월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불과 몇개월사이에 정말 많은 일을 해제꼈다고 하시며 건설자들을 고무격려하시였다. 그러시고는 하루하루가 몰라보게 비약하고 전진하는 이 땅에서 려명신화가 창조되던 시기는 이제는 먼 옛날처럼 되여버렸다고 하시면서 기적에서 더 큰 기적에로 한계를 모르고 줄달음치는 여기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에서는 또다시 새로운 건설기적이 일어나고있다고 하시였다.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는 인민들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향유하도록 하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구상과 결심,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새로운 건설기적속에 일떠서고있다.

세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는 해양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한 해안관광도시를 갈마반도에 꾸리실 설계도를 펼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건설을 최단기간내에 끝내도록 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그이께서 구상하고 결심하신 창조물들을 그이께서 정하신 시간에, 그이께서 바라시는 높이에서 완벽하게 일떠세우려는것은 전체 인민의 한결같은 애국의 열의이다. 그이의 구상과 과업을 높이 받들고 공화국의 군대와 인민은 불과 몇해동안에만도 려명거리를 비롯한 현대적인 거리들과 주택지구들, 과학기술전당, 마식령스키장, 옥류아동병원, 류경치과병원, 평양국제축구학교, 태권도성지 등 교육, 문화, 보건, 체육분야의 창조물들을 수많이 일떠세웠다. 또한 류경김치공장, 평양가방공장, 룡악산샘물공장과 비누공장, 순천메기공장, 평양강냉이가공공장, 민들레학습장공장 등 수많은 산업시설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섰다.

하나하나의 창조물들과 재부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약동하는 젊음으로 비약하는 공화국의 모습, 나날이 달라지는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보여주는 축도이기도 하다. 모든 건축물, 창조물들에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이 어리여있고 륭성번영하는 문명강국건설을 령도하시는 그이의 숭고한 조국관, 미래관이 응축되여있다.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를 빠른 기간에 인민들의 웃음소리 만발하는 현대적인 문화휴양도시로, 세계적인 해안관광도시로 건설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구상이고 결심이다.

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며 공사규모와 진척정형, 자재와 설비보장대책 등 건설전반실태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신 그이께서는 모든 대상건설에서 천년책임, 만년보증의 원칙에서 설계와 시공기준, 건설공법의 요구를 엄격히 지켜 건축물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도록 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그러시면서 명년도 태양절까지 완공하도록 할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전체 건설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정하여주신 기일안에 건설을 완공하여 광명한 미래를 향하여 노도치는 공화국의 기상을 다시금 과시할 열의에 넘쳐 공사속도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구상과 결심은 실천이고 현실이기에 사람들은 머지않아 동해의 명승지에 웅장화려한 자태를 드러낼 새 해안도시를 눈앞에 그려보고있다.

 

장 혜 련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